“가방 하나로 충분하다” 포터, 모노크롬 시리즈 글로벌 출격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26.01.09 ∙ 조회수 991
Copy Link

“가방 하나로 충분하다” 포터, 모노크롬 시리즈 글로벌 출격 3-Image


스타럭스(대표 안종훈)에서 전개하는 '포터'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모노크롬(MONOCHROME)’ 시리즈를 포터코리아 전 매장에 출시한다. 모노크롬은 지난해 첫 공개 이후 일본 도버 스트리트 마켓 긴자, 캐나다 셀렉트 숍 HAVEN 등 각국을 대표하는 리테일에서 팝업 형태로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일부 포터 스토어에서만 한정적으로 전개되던 해당 시리즈는 이번 글로벌 론칭을 통해 국내외 엄선된 매장에서 정식 출시된다.


모노크롬은 ‘가방 하나로’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모든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다양한 용도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단 하나의 가방을 지향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가방 하나로 충분하다” 포터, 모노크롬 시리즈 글로벌 출격 465-Image


창립 90주년을 맞은 요시다 가방은 ‘가방은 도구’라는 철학을 일관되게 유지해왔다. 장식성보다 기능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실용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모노크롬은 ‘최고의 도구로서의 가방’을 목표로 완성됐다.

디자인은 밀리터리 가방에서 영감을 받은 몰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갑작스러운 폭우 등 변화무쌍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3중 구조의 방수 나일론 태피터 소재를 사용했다.


여기에 뛰어난 통기성과 빠른 속건성을 갖춘 큐빅아이 피케 라이트, 한 손으로 부드럽게 길이 조절이 가능한 캐리 이큅먼트 스트랩을 더했다. 착용감 역시 강화됐다. 가벼운 무게감은 물론, 어깨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충격 흡수 장치가 적용된 숄더 패드를 탑재했다. ‘가방 하나로’ 어디로든 자유롭게 이동하며, 다양한 환경 속에서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했다.



라인업은 백팩과 데이팩, 크고 작은 메신저백, 2WAY 토트백까지 총 5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컬러는 올 카키와 올 블랙 두 가지 원톤으로 전개된다.


한편 포터 모노크롬 시리즈는 1월 9일부터 포터코리아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