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산행・트레일 러닝 인기…2025년 블랙야크 아카데미 성료

김현수 기자 (laceup@fashionbiz.co.kr)
25.12.29
Copy Link

야간 산행・트레일 러닝 인기…2025년 블랙야크 아카데미 성료 27-Image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2025년 운영한 ‘블랙야크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블랙야크는 일상 속 아웃도어 확장을 목표로 북한산, 지리산, 청계산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블랙야크 베이스캠프’와 주요 매장을 거점으로 13성문 종주·하프 종주, 야간 등산, 일출 산행, 트레일러닝 스쿨 등 다양한 아웃도어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그중에서 지난 한 해 청계산 야간 등산과 지리산 일출 산행 클래스가 가장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지리적, 시간적 이유로 혼자서는 쉽게 접근이 어려운 산행 코스를 블랙야크 아카데미를 통해 도전하려는 참가자들이 많았다.

 

만족도 높은 클래스로는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청계산점의 ‘트레일러닝 스쿨’이 꼽혔다. 클래스를 통해 부상 예방을 위한 준비 운동부터 지형 적응 훈련 및 주행 방법 교육까지 트레일러닝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받을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블랙야크는 현대 커넥트 청주 매장과 함께 지난 6월과 9월에 충북 청주 부모산을 달리는 트레일러닝 스페셜 아카데미도 운영하며 지방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2025년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블랙야크는 내년에도 고기능성 제품과 연계한 고객 접점과 프로그램을 국내외로 한층 더 확대할 계획이다. 지방 참가자들의 아웃도어 아카데미 니즈를 확인한 블랙야크는 지방으로 거점을 확대한다. 더불어 블랙야크 트레일런 대회를 목표로 하는 트레일러닝 크루를 운영해 트레일러닝 커뮤니티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해외에서도 트레킹 프로그램 등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글로벌 거점 확대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블랙야크의 기술력을 집약한 DNS 라인의 제품들을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세부 콘텐츠도 다각화로 확대한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단순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직접 경험으로 체화할 수 있도록 세대와 거점을 확장해 아카데미를 운영할 것”이라며 “카테고리별 정기적인 퍼포먼스 트레이닝 교육을 통해 연속성 있는 크루 운영 등 아카데미가 글로벌 아웃도어 커뮤니티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기자  laceup@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