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 국내 패션 대기업 중 유일하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
25.12.16 ∙ 조회수 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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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월드, 국내 패션 대기업 중 유일하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7-Image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설계·운영되고 있는지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다.


2007년 도입 이후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비자 친화 경영 인증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인증은 이랜드월드를 인증 대상 법인으로 주요 고객 접점 사업 전반을 포함해 부여됐으며, 인증 기간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이랜드월드는 소비자중심경영 체계의 구축 및 운영 전반과 함께 고객 접점의 핵심인 CS센터 운영 프로세스 등이 공정거래위원회의 CCM 평가 기준에 부합함을 정부 기관으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고객 접점 전반에서 체계적인 VOC(고객의 소리) 관리, 소비자 보호 활동, 내부 품질 개선 프로세스가 일관되게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 주요 평가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번 인증은 이랜드 계열사 가운데 최초 CCM 인증 사례로, 이랜드월드가 법인 차원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해 왔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랜드월드는 국내 패션 대기업 중 유일하게 CCM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함께 고객 응대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대외적 신뢰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CM 인증 기업에는 표시·광고법 등 소비자 관련 법령 위반 시 제재 경감,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소비자 피해 사건에 대한 자율 처리 권한 부여, 면세점 평가 시 가산점,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가점 부여, 우수 기업 포상 등 다양한 제도적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아울러 CCM 인증 로고를 홈페이지 및 제품 등 대외 커뮤니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일회성 성과가 아니라, 기업 전반의 경영 체계가 소비자 관점에서 작동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라며 “이번 CCM 인증을 계기로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면밀히 반영하고, 고객 접점 전반에서 신뢰받는 서비스와 운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월드는 그간 대리점 상생, 소비자 보호, 품질 및 서비스 개선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경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CCM 인증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한층 더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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