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문화 담았다... 신성통상 탑텐, 로컬 매거진 ‘탑시티’ 공개
.jpg)
탑텐 탑시티 강원 매거진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강원 지역을 주제로 한 로컬 매거진 ‘탑시티(TOP CITY) 강원‘을 디지털 채널부터 순차 공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탑텐의 핵심 가치인 다양성을 지역 스토리로 확장하는 로컬라이징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주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탑시티 강원 매거진은 자사몰 기획전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먼저 공개된 후, 총 5000부의 지류 매거진으로 제작돼 오는 17일부터 강원 내 성인 매장 13개점 외 전국 주요 매장 17개점에서 배포된다. 매거진에는 강원에서 활동하는 인물들의 인터뷰를 비롯해 지역 풍경을 담은 화보, 라이프스타일 에디토리얼 등 다양한 지역 문화를 큐레이팅한 콘텐츠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지역 고유의 가치를 살리는 로코노미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탑텐은 제주 연북점에서 첫 로컬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효과를 확인 후 두 번째 지역으로 강원을 선정했다. 강원은 네이버 기준 겨울 여행지 검색 상위권을 유지하는 지역이며, 외국인 관광객 수 역시 지난해 14만명 수준으로 확대되며 계절 관광지로서 자리매김했다.
이번 매거진에는 현실판 이익준(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役)으로 화제를 모았던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소아청소년과 유영명 교수, KBS2 단막극 '러브트랙' 출연을 앞둔 배우 양대혁을, 강릉 글씨당 김소영 서예가 등 지역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인물이 다수 참여했다.
탑텐 관계자는 “지난 제주 프로젝트를 통해 로컬 기반 스토리텔링의 효과와 가능성을 확인해 관광·생활 트렌드가 성장하는 강원을 두 번째 적용 지역으로 선정했다”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핵심 가치인 굿웨어를 기반으로 좋은 옷이 만드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지역 콘텐츠를 확장하고, 전국 677개 매장을 로컬 문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jpg&w=1080&q=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