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C서울’ 커피·전시 등 체험 콘텐츠로 홀리데이 시즌 공략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
25.12.09 ∙ 조회수 360
Copy Link

‘LCDC서울’ 커피·전시 등 체험 콘텐츠로 홀리데이 시즌 공략   27-Image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의 성수동 복합 문화 공간 'LCDC서울(LCDC SEOUL)'이 커피 MD상품 출시 및 크리스마스 기념 브랜드 컬래버로 2025 홀리데이 시즌 공략에 나선다.


12월을 맞아 자체 F&B 브랜드인 ‘카페 이페메라(Café Ephemera)’의 MD상품 출시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브랜드 ‘이야이야앤프렌즈’와의 체험형 크리스마스 전시 ‘윈터트립(Winter Trip)’으로 겨울 시즌 방문객들을 위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한다. 


카페 이페메라는 저당 바닐라라떼와 밀크티 등 '저당 음료'를 시그니쳐 아이템으로 하는 스페셜티 전문 커피 브랜드로 성수 LCDC서울 1층과 롯데백화점 잠실, 현대백화점 킨텍스, 스타필드 수원점 4곳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MD 상품은 홈카페·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제공하던 브랜드 경험을 집에서도 별도의 레시피나 장비 없이 동일한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해, 데일리 커피 제품으로 포지셔닝했다. 


기존 카페 이페메라 고객들에게 스페셜티 본연의 맛을 구현한다는 호평을 얻었던 '디카페인' 커피에 착안해 원두·드립백·캡슐·파우더 전 라인을 스위스 공법을 적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디카페인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 제품은 '이페메라 디카페인 파우더 커피’로 파우더로 정교하게 구현한 맛과 다양한 레시피를 즐길 수 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색상을 강조했으며, 연말 시즌에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발길을 공략한다. 


‘LCDC서울’ 커피·전시 등 체험 콘텐츠로 홀리데이 시즌 공략   1355-Image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와 연말 무드를 극대화한 이야이야앤프렌즈와의 협업 프로젝트 윈터트립으로도 소비자 유입을 노린다. 방문 수요가 높은 연말 시즌을 겨냥해 야외 시그니처 공간을 활용한 조형물과 촬영 콘텐츠를 결합한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체류 시간을 늘린다는 전략이다.

 

매년 색다른 콘셉트로 진행해 온 윈터트립 프로젝트는 올해 겨울 시즌의 따뜻한 분위기를 반영한 조형물과 포토존을 중정에 설치해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트리, 별, 풍선 등 소형 오브제와 이야이야앤프렌즈의 캐릭터 요소를 결합해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LCDC서울과 이야이야앤프렌즈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3층 방문객에게는 두 브랜드사가 함께 제작한 크리스마스 엽서를 랜덤으로 선물한다.  


에스제이그룹 LCDC서울 관계자는 “감사와 나눔 시즌인 연말연시를 맞아, 자체 브랜드 IP를 활용한 기프트 상품과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협업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이 반복적으로 찾고 싶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윈터트립과 같은 체험형 공간 연출 경험을 축적해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기획에 활용할 기반을 확장해가고 있으며, 카페 이페메라의 MD상품은 홈카페 시장의 연평균 10% 성장세를 토대로 자사몰·마켓 등 온라인 채널로 판매 접점을 확대한다는 로드맵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