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템 찾는 MZ 늘어... 지그재그, '슬립맥싱' 상품 거래액 3배↑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25.11.26 ∙ 조회수 370
Copy Link

꿀잠템 찾는 MZ 늘어... 지그재그, '슬립맥싱' 상품 거래액 3배↑ 27-Image

(왼쪽부터)오르시떼 미닝체크 긴소매 파자마 세트·아망떼 뉴데이즈 사계절 차렵이불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슬립맥싱’ 트렌드에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233% 급증했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슬립맥싱(Sleepmaxxing)’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슬립맥은 ‘수면(Sleep)’과 ‘극대화(Max)’가 합쳐진 신조어로,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다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잠옷부터 이불, 멜라토닌 등 숙면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찾는 MZ세대 고객들이 늘고 있다.


지그재그가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침구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기간 홈웨어 카테고리 거래액도 45% 늘었다


카테고리별 상품 거래액을 살펴보면 부드럽고 포근한 촉감에 높은 보온성까지 갖춘 ‘극세사이불’과 ‘겨울이불’ 거래액이 각각 전년대비 74%, 233% 상승했다. 수면잠옷(31%), 극세사잠옷(78%) 등 두터운 소재의 잠옷류가 인기를 끌며 관련 상품 거래액도 모두 오름세를 기록했다.


침구 및 홈웨어 브랜드 거래액도 급증했다. 같은 기간 침구 브랜드 ‘아망떼’의 거래액은 421% 뛰었는데, 겨울 이불 라이브 방송 진행 후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 랭킹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홈웨어 브랜드 ‘오르시떼’는 겨울철 입기 좋은 기모 소재 파자마를 찾는 고객 수요에 맞춰 잇따라 관련 상품 재입고를 진행해 거래액이 5배 이상(443%) 크게 성장했다.


이 밖에도 룸스프레이(486%), 인센스(304%), 슬리핑팩(127%) 등 슬립맥싱 관련 제품의 검색량이 크게 늘며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일조량과 활동량이 줄어드는 겨울은 자칫 불면증이 심해질 수 있는 시기로, 슬립맥싱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스타일 커머스 지그재그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따라 홈웨어부터 침구, 뷰티 상품까지 이와 연관된 다채로운 셀렉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