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0만명 몰렸다" 퀸잇, 블프서 역대급 거래액 달성... 전년比 30%↑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25.11.26 ∙ 조회수 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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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실적


라포랩스(대표 최희민 홍주영)에서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진행한 ‘2025 럭퀸세일’이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670만명의 고객이 몰리며 전년대비 80% 이상 증가한 최대 트래픽을 기록했다. 거래액은 전년대비 30% 상승했으며, 판매 수량과 주문 건수는 모두 52% 이상 늘어나며 역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중 가장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행사 기간 중 총 4회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도 28만명 이상이 시청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행사 기간 판매된 상품은 총 110만개를 넘어섰으며, 하루 평균 6만개 이상의 상품이 거래됐다. 구매 고객 수는 전년대비 58% 성장했으며, 신규 가입자와 첫 구매 고객도 2배 이상 뛰었다. 또 재구매 비율이 25%에 달하며 4050 고객 만족도와 충성 고객 비중도 뚜렷하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럭퀸세일은 본행사 전부터 높은 참여 열기를 보였다. 행사 6일 전 시작한 티징 기간 중 사전 알림 신청 고객 수는 지난 여름 럭퀸세일 대비 5배 상승했으며, 티징 이벤트를 포함해 100만명의 고객이 룰렛, 선착순 쿠폰, 명품 래플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참여했다. 배우 이정은을 모델로 한 ‘퀸일났다! 럭퀸세일 나타났다!’ 캠페인도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9000만회을 돌파하며 4050 고객 물론 전 세대의 주목을 받았다.


숏패딩·롱코트 등 겨울 아우터가 판매 성장 주도


제품에서는 겨울 패션 카테고리가 전체 판매 성장을 주도했다. 숏패딩 37%, 롱코트 21%, 롱패딩 29% 등 주요 아이템이 전년대비 거래액 증가세를 보였고 겨울 이너웨어와 머플러 등 겨울 필수 아이템 역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퀸잇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선정된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성한 ‘브랜드 빅딜’ 행사 판매량도 80% 증가했다. 남성 고객 증가에 따라 레포츠·아웃도어 브랜드 비중을 확대해 '몽벨' '쉬즈미스' '지센' '게스' '네파' 등이 상위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럭퀸세일 흥행에는 4050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상품 라인업을 크게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올해 행사에는 참여 브랜드 수가 지난해 행사 대비 30% 증가했고, 전체 상품 수 역시 1.5배 확대되며 선택 폭이 크게 확대됐다.


퀸잇은 4050 고객의 겨울 쇼핑 열기를 이어 나가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럭퀸세일 커튼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커튼콜 행사는 럭퀸세일 베스트 상품 1185개를 최대 93% 할인된 가격으로 다시 한번 선보이는 행사로 높은 호응에 대한 고객 감사 이벤트로 마련했다.


퀸잇 관계자는 “올해 럭퀸세일은 방문자, 거래액, 참여도 등 모든 지표에서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하며 4050 고객의 취향·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이해하는 모바일 커머스로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한 행사였다”라며 “30일까지 이어지는 커튼콜 행사에서도 풍성한 혜택을 마련해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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