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레오나드, 2026 S/S 패션쇼 성료… ‘영 럭셔리 세대’ 공략

LF(대표 오규식 김상균)가 전개하는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 ‘레오나드(LEONARD)’가 지난 11월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S/S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패션쇼는 브랜드의 하이엔드 클래식과 혁신적 감각이 조화된 컬렉션을 선보이며, 프랑스 본사가 주목하는 한국 시장의 높은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런웨이는 조지 룩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주도했으며, 패션, 무용, 음악, 미식이 결합된 멀티 아트 퍼포먼스 형식으로 연출해 브랜드의 예술적 세계관과 고급스러운 경험을 전달했다.
현장에는 레오나드의 로열티 높은 VIP 고객을 비롯해 프랑스 본사 관계자, 주요 유통 바이어, 업계 관계자, 패션 인플루언서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해 브랜드의 정교한 미학과 예술적 장인 정신을 함께 경험했다. 브랜드의 ‘영 럭셔리’ 무드 강화 전략에 맞춰 모녀 단위의 인플루언서도 참석해 새로운 타깃 확장을 보여주는 상징적 사례로 자리했다.

2026 S/S 컬렉션은 미국 캘리포니아서 영감을 받아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예술적 상상력을 담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실루엣은 할리우드 황금기의 여배우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우아한 드레스와 볼륨감 있는 라인을 중심으로 전개했다. 브랜드 고유의 정교한 핸드 프린트 기술을 바탕으로 섬세한 스팽글 자수, 실크 트윌, 코튼 포플린, 코튼 보일 등 다양한 텍스처가 어우러져 세련된 고급미를 더했다.
컬러 팔레트는 살구빛, 바다빛 그린, 레몬 옐로 등 부드럽고 낭만적인 색감 중심으로 구현했다. 캘리포니아의 야자수, 이국적인 정원, 1930년대 궁전 극장의 우아한 패턴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들이 예술적으로 어우러졌다.
2021년 조지 룩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 이후, 레오나드는 브랜드의 핵심 유산인 플라워 프린트를 현대적으로 발전시키며 기존 장년층 고객 중심에서 벗어나 영 럭셔리 세대를 적극적으로 공략해왔다. 전통적 실루엣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영 럭셔리 라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가운데, 2026 S/S 시즌에는 30~40대 고객을 위한 신규 캡슐 라인 ‘레오나드(Leonard) 31’을 선보일 예정이다.

레오나드 31 컬렉션은 레오나드 고유의 클래식한 DNA는 유지하되, 실루엣·컬러·디테일 전반에 젊은 감성을 반영해 기존 라인과 차별화된 영 럭셔리 무드를 구현한 컬렉션이다. 감도 높은 패션을 추구하는 새로운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해 브랜드의 고객 기반을 넓혀갈 계획이다.
레오나드 프랑스 본사 관계자는 “한국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비즈니스를 이끌어가는 핵심 시장으로, 레오나드는 LF와 수년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오며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왔다”며 “2026 S/S 컬렉션은 레오나드의 하이엔드 클래식을 기반으로 새로운 현대적 감각과 크리에이티브를 더해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확장한 시즌으로, 정교한 프린트와 현대적 미학을 통해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럭셔리’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58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레오나드는 실크, 캐시미어 등 고급 소재 위에 정교한 핸드 프린트 기술로 구현한 플라워 패턴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다. LF는 2009년 국내에 레오나드를 론칭하며, 유럽 감성과 예술적 장인정신이 깃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국내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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