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방문자 수 2배 쑥" 에이블리 4910, 블랙프라이데이 성과

4910 블랙프아이데이 성과 이미지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에서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행사 기간 4910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성장했으며,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도 각각 100%, 90% 증가했다. 행사 종료일이자 서울 기준 첫 영하권 추위를 앞둔 16일 거래액은 물론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사용자 유입도 돋보였다. 행사 기간 4910 평균 일 사용자 수(DAU)는 전년 동기 대비 2배(90%) 상승했으며, 세일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앱 론칭 이후 가장 높은 DAU를 기록했다.
특히 ‘맨즈웨어’와 ‘도메스틱’ 카테고리가 이번 블프를 통해 일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맨즈웨어 거래액은 전년대비 80% 증가했으며, 국내 캐주얼⋅스트리트, SPA 브랜드가 속한 도메스틱 카테고리 거래액은 38% 늘었다.
블프 기간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가장 높은 거래액 비중을 기록한 품목은 ‘스니커즈’로, 전년대비 148% 큰 폭으로 거래액이 뛰었다. 갑자기 찾아온 추위에 겨울을 대표하는 헤비 아우터인 ‘패딩’ 거래액이 두 번째로 높았으며, 지난해와 비교해 109%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롱팬츠는 186%, 후드와 재킷 거래액은 각각 42%, 104% 성장했다.
4910 관계자는 “론칭 이후 단기간 남성 패션 플랫폼 TOP2에 오른 이후 연말 쇼핑 대목까지 기세를 이어간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남은 12월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도 남성 유저가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추천 기술을 지속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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