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앤코, 신세계 강남점 리뉴얼 오픈… 한국 최초 하이주얼리 공간

김현수 기자 (laceup@fashionbiz.co.kr)
25.11.24
Copy Link

티파니앤코, 신세계 강남점 리뉴얼 오픈… 한국 최초 하이주얼리 공간 27-Image


티파니코리아(대표 이승연)의 하이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앤코(Tiffany & Co.)’가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새롭게 리뉴얼한 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스토어는 뉴욕 5번가의 상징적인 플래그십스토어 ‘더 랜드마크(The Landmark)’에서 영감을 받아, 하우스의 최신 디자인 콘셉트를 구현했다. 방문객에게 하우스의 정통성과 현대적 감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건축가 휴 더튼(Hugh Dutton)이 설계한 파사드는 반짝이는 다이아몬드의 빛을 형상화한 키네틱 조형물로 완성했다. 여기에 첨단 기술과 예술적 창의성이 결합된 디지털 스테이지 윈도우가 더해져 한층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토어는 문화와 공예, 그리고 티파니앤코의 역사가 조화를 이루며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입구에 들어서면 샴페인 골드를 비롯한 부드러운 톤의 인테리어가 따뜻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며, 이 공간에서는 티파니의 상징적인 컬렉션인 하드웨어(HardWear), 락(Lock), 티(T), 노트(Knot), 그리고 버드 온 어 락 바이 티파니(Bird on a Rock by Tiffany) 등을 제안한다.

 

티파니앤코, 신세계 강남점 리뉴얼 오픈… 한국 최초 하이주얼리 공간 1010-Image


스토어의 중심에는 한국 최초의 하이주얼리 전용 공간인 ‘쟌 슐럼버제 갤러리(Jean Schlumberger Gallery)’가 위치한다. 뉴욕 더 랜드마크의 10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이 공간은 20세기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쟌 슐럼버제의 창의적 영감의 세계를 보여준다. 해바라기 모티프를 중심으로, 직조 금속과 가죽 벽면, 마이카 스톤(운모석) 쇼케이스, 샴페인 골드 리프 천장 등으로 구성해 하이 주얼리의 장인 정신과 품격을 담아냈다.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ove) 공간에서는 영원한 사랑의 상징인 티파니 엔게이지먼트 링을 선보인다. 공간 전면에는 하우스의 현대적이고 정제된 미학을 반영한 상징적 다이아몬드 비트린(Vitrine, 쇼케이스)이 배치했다.

 

더불어 스토어에는 고객을 위한 두 개의 프라이빗 살롱도 마련했다. 한 살롱의 벽면을 감싸는 섬세한 난초 벽화, 화이트 쿼츠 테이블, 수공예 램프 등의 디테일과 조화를 이뤄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김현수 기자  laceup@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