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동대문 온라인 수주전 ‘서울 패션 온에어’ 열어
동대문 도매 상권이 라이브커머스로 디지털 유통 전환에 도전한다.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센터장 이혜인)는 실시간 온라인 수주 전시회 ‘서울 패션 온에어 2025(SEOUL FASHION ON AIR 2025)’를 11월 17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수주회는 오프라인 중심의 전통 유통 구조에 머물렀던 동대문 도매 상권에 라이브커머스를 접목해 온라인 유통 및 글로벌 판로 확장을 시도하고 블랙프라이데이 등 소비 집중 시즌과 연계해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동대문 기반 도매 상인 브랜드를 중심으로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해 온라인 유통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섰다. 참여 브랜드는 서울패션허브 육성 브랜드를 포함해 자체 디자인과 국내 생산·제조 역량을 갖춘 K-패션 의류 및 잡화 브랜드들로 구성됐다.
방송은 그립(GRIP)과 클릭메이트(Clickmate), 페이스북, 도우인, 샤오홍슈 등 국내외 주요 플랫폼을 통해 송출되며 국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방송과 소매상 대상 B2B 방송이 병행 운영된다.
B2B 방송은 기존 거래처 및 소매 점포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B2C 방송은 인플루언서 기반 팬덤 커머스 방식으로 진행돼 실시간 소통을 통한 브랜드의 판로 확대 및 신규 거래처 유입이 기대된다.
서울패션허브는 올해 7월부터 누적 50회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운영하며 약 4억3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는 등 실적 중심의 운영 경험을 축적해 왔다. 이번 수주전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부터 인플루언서 매칭과 방송 운영, 결제·정산, 성과 분석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전문 플랫폼과 협력해 통합 지원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기반 유통 구조를 통해 도매 브랜드의 온라인 진입 장벽을 실질적으로 낮추고 있다.
서울패션허브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동대문 도매 브랜드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디지털 유통 구조에 안착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K-패션의 생산 기지인 동대문이 온라인 수출 거점으로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송 일정은 행사 공식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jpg&w=1080&q=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