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W 키워드 볼륨 반영' 슈콤마보니, 퍼 디테일 제품군 확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컨템퍼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볼륨감 있는 퍼 텍스처를 강화한 겨울 라인 ‘볼륨업(Volume Up)’을 출시한다. 올해 볼륨업 라인은 지난해보다 퍼 사용 범위와 두께를 늘려 전체적으로 더 풍성한 실루엣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발등·발목·종아리처럼 보온이 필요한 부위에 퍼를 넓게 적용해 따뜻함을 높였고, 착용만으로도 겨울 무드가 살아나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번 볼륨업 라인은 총 21종으로 구성된다. 대표 제품인 ‘퍼리지 앵클부츠’는 블랙 가죽 위에 넓은 면적의 퍼를 적용해 도톰한 디자인의 발목 라인이 특징이다. 작년에 비해 퍼의 면적과 두께를 늘려 보온성을 높였다. 무릎 아래까지 감싸는 ‘퍼리지 롱부츠’는 종아리 전체에 퍼를 적용해 이번 라인업 가운데 가장 풍성한 형태를 보여준다.
롱부츠의 따뜻함과 눈에 띄는 실루엣 덕분에 겨울철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퍼리지 아웃도어 앵클부츠’는 바닥이 단단하고 미끄럼을 잘 잡아주는 창인 러기드 솔을 사용해 겨울철 야외 활동에서도 안정적으로 신을 수 있는 제품이다.

겨울철 사무실·카페 등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신고 벗기 편한 신발의 수요가 꾸준한 가운데, 발등 전체를 퍼로 덮은 뮬과 슬링백도 이번 시즌 라인업에 포함됐다. 뮬은 뒤꿈치가 없어 신고 벗기 편한 디자인의 신발로, 볼륨업 라인의 ‘퍼리지 플라워 뮬’은 퍼 위에 가죽 꽃 장식을 더해 겨울 데일리룩에 가볍게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슬링백은 뒤꿈치를 스트랩으로 잡아주는 형태의 슈즈로 이번 시즌 출시된 ‘퍼리지 슬링백’은 신발 안감과 깔창까지 퍼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고, 가벼운 아웃솔 사용해 실내·외에서 모두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슈콤마보니는 볼륨 트렌드를 적용한 액세서리 라인도 함께 확대했다. 부드러운 퍼 소재를 활용한 버킷햇, 장갑, 머플러, 바라클라바 등 겨울철 착용도가 높은 아이템을 출시했으며, 퍼리지 베스트와 아우터 등 상의 제품까지 라인업을 넓혔다. 모든 제품은 퍼의 볼륨감과 촉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슈콤마보니 관계자는 “올해 겨울은 퍼 텍스처와 볼륨이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어 이를 강화한 제품군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슈콤마보니의 볼륨업 라인과 함께 다양한 겨울철 스타일링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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