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7000개 팔렸다" 29CM, 이구위크 열흘간 1400억

29CM ‘이구위크’ 최종 성과 포스터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의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연중 최대 규모의 기획전 ‘2025 겨울 이구위크’가 열흘간 거래액 14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찍 찾아온 추위에 겨울 의류를 찾는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 행사와 비교해 거래액이 30% 증가했다.
이달 3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진행한 이구위크에서는 총판매 수량 170만개, 누적 거래액 1479억원을 달성했다. 일 판매량은 17만개로, 시간당 7000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열흘 동안 가장 많은 거래액 비중을 차지한 카테고리는 여성 패션 의류·잡화였다. 지난해 행사와 비교해 여성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24% 이상 증가했다. 또한 이른 영하권 추위에 아우터 판매가 성과를 견인했다. 덕 다운, 경량 패딩 등 겨울 헤비 아우터 거래액은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했으며, 패션 잡화도 20% 이상 거래액이 뛰었다.
이번 행사의 흥행 배경에는 29CM가 고객 선호도 높은 여성 패션 브랜드 셀렉션을 강화한 점이 주효했다. 매일 1개의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원브랜드데이’ 기획전에 참여한 브랜드 ‘어그’는 하루 만에 거래액 13억원을 넘어섰다.
또 '던스트' '포에토' '헤이그' 등 팬덤이 두터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들도 하루 동안 5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올렸다. 이구위크 대표 기획전 중 하나인 ‘앙코르입점회’에 참여해 열흘간 1억원 넘는 거래액을 기록한 여성 브랜드 수도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라이브 성과 톡톡' 파사드패턴, 1시간 동안 거래액 10억
이구위크 동안 총 14회 편성한 라이브 콘텐츠 ‘29라이브’도 크게 주목받았다.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겨울 아우터를 다양한 스타일링 정보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호응을 얻으며 실질적인 매출로도 이어졌다. 대표적으로 ‘파사드패턴’은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누적 5만명이 접속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에 힘입어 방송 당일 거래액이 10억원을 넘어섰다.
홈 카테고리도 지난해 행사 대비 구매 고객 수가 2배 이상 급증하면서 행사의 화제성을 높였다. '스타우브' '아르떼미떼' '펠로우' '킨토' 등 글로벌 홈 브랜드부터 '뚜누' '이씨라메종' '식스티세컨즈' 등 정체성 뚜렷한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두 고른 호응을 얻었다. 압축 파우치 브랜드 '브랜든'의 경우 29라이브 방송 1시간 만에 2억원 넘는 거래액을 돌파했으며, 후속 효과로 열흘간 7억원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번 이구위크는 탄탄한 팬덤을 가진 여성 패션 브랜드부터 유니섹스·홈·뷰티·푸드까지 총 1835개 브랜드의 22만 8000개 상품을 최대 89% 할인율로 판매해 개최 전부터 기대감이 높았다. 행사 개최 전 3일간 진행한 사전 고객 참여 이벤트에는 36만명이 참여할 정도로 고객 관심이 뜨거웠다.
29CM 관계자는 “행사 기간 평균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가 지난해 겨울 행사 대비 25% 이상 증가했을 만큼, 이구위크가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았다”라며 “장기화된 패션·유통 시장 침체 속에서도 입점 브랜드의 하반기 매출 확대와 재고 소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게 돼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jpg&w=1080&q=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