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써먼, KP글로벌과 ‘에어 필로우 키트’ 공급 협약…중국 공략 나선다

김현수 기자 (laceup@fashionbiz.co.kr)
25.11.13
Copy Link

커버써먼, KP글로벌과 ‘에어 필로우 키트’ 공급 협약…중국 공략 나선다 28-Image


라이프스타일 테크 기업 커버써먼(대표 이재호)이 중국 엑스텝인터내셔널홀딩스의 산하 기업인 KP글로벌인베스트먼트(이하 KP글로벌)와 ‘에어 필로우 키트(Air Pillow Kit)’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P글로벌의 생산·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에어 필로우 키트는 커버써먼이 자체 개발한 ‘에어테크’ 기술을 적용한 기능성 소재로, 의류 내부에 공기를 주입해 충전재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게는 가볍지만 보온성과 복원력이 뛰어나며 공기 충전식 목 지지 구조를 적용해 착용 시 안정감을 제공한다.

 

KP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어 필로우 키트를 ‘케이스위스’의 ‘K.UBE’ 라인에 적용해 제품 차별화와 프리미엄 라인 확장에 나선다. 커버써먼 역시 중국 특허 등록을 완료하며 현지 IP 보호 체계를 강화했다. KP글로벌은 ‘케이스위스’ ’팔라디움’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 중이다.

 

엑스텝인터내셔널홀딩스는 중국 대표 스포츠웨어 브랜드 ‘엑스텝’을 운영, 현재 운동화·의류 등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판매하며 글로벌 전역에 63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커버써먼은 공기·열·자외선 등 자연 요소를 활용해 지속 가능한 섬유소재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테크 기업이다. 지금까지 ‘데상트’ ‘K2’ ‘네파’ ‘ANA항공’ 등 아시아 시장을 비롯해 유럽 명품 브랜드 B사와 미국 SPA 브랜드 ‘갭(GAP)’ 등에 소재를 납품하며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재호 커버써먼 대표는 “이번 중국 현지 기업과의 협약은 커버써먼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KP글로벌과의 협력으로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글로벌 공급망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수 기자  laceup@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