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랩, 페퍼앤솔트 인기 캐릭터 ‘곰돌찡·토끼찡’과 손잡고 올리브영 스페셜 에디션 출시
.png)
동화약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그랩(MgLAB)’이 K-콘텐츠 전문기업 페퍼앤솔트의 인기 캐릭터 ‘곰돌찡·토끼찡’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캐릭터의 발랄하고 유쾌한 감성을 제품 디자인에 녹여, 건강기능식품을 보다 친근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10샷 구성에 2샷을 추가한 총 12일분으로, 곰돌찡·토끼찡 키링 인형(1종 랜덤)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기획되어 11월 3일 기준 올리브영 건강식품 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컬래버 제품은 마그랩의 대표 상품인 ‘포 스트레스’로, 액상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며, 글루콘산 마그네슘, 홍경천 추출물, 비타민 B군을 함유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곰돌찡·토끼찡’은 카카오 이모티콘 시리즈 출시마다 흥행을 이어가며, SNS 팔로워 26만명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다. 마그랩은 이번 에디션을 통해 기존 팬층은 물론 캐릭터에 익숙한 MZ세대 소비자까지 아우르며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올리브영만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용희 페퍼앤솔트 본부장은 “이번 협업은 기존의 곰돌찡·토끼찡 팬층을 넘어, 캐릭터를 사랑하는 새로운 세대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페퍼앤솔트는 K-콘텐츠 수익화 솔루션을 넘어 K-캐릭터의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퍼앤솔트는 2025년 10월 일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K-캐릭터의 글로벌 확장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또한 SNS 기반 캐릭터 IP 육성과 함께 AI 기반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2026년 하반기 론칭하여 글로벌 IP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jpg&w=1080&q=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