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E, ‘벨벳 케이크 샵’ 올리브영 N 성수 팝업스토어 성황리에 종료

글로벌 No.1 K-뷰티 색조 브랜드 3CE(쓰리씨이)가 신제품 '벨벳 립 틴트 플러쉬' 론칭을 기념해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올리브영 N 성수에서 진행한 '3CE 벨벳 케이크 샵'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약 2주간 운영된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내국인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고객들도 방문해 글로벌 No.1 K-뷰티 색조 브랜드1 로서의 위엄을 자랑하며 K-뷰티를 널리 알렸다. 총 1만2000명, 하루 평균 약 1000명이 찾는 등 입장을 위한 대기 인원으로 평일에도 북새통을 이뤘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벨벳 립 틴트'는 2021년 1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전 색상 기준 '1분에 1개 판매'라는 경이적인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3CE의 시그니처 제품이자 글로벌 아이콘이다. 리뉴얼 제품 '벨벳 립 틴트 플러쉬'는 기존 제품 대비 발색력 및 지속력이 강화되어, 부드러운 벨벳 텍스처와 선명한 컬러를 동시에 구현했다. ‘벨벳 립 틴트 플러쉬’의 베스트 쉐이드는 #다포딜, #더스키 핑크, #사일런트이며, 이 중 #다포딜 컬러는 ‘벨벳 립 틴트’ 출시 이래 변함없이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컬러다. 특히 온라인 단독 쉐이드 5종을 포함한 총 15가지 색상으로 확장돼 다양한 퍼스널 컬러를 맞춤형으로 소화한다. 이번 팝업으로 인해 벨벳 립 틴트 매출이 리뉴얼 전과 대비해 309%에 달하며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벨벳 케이크 샵' 팝업스토어는 벨벳 케이크를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공간 연출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실제 베이커리 샵을 방불케 하는 인테리어로 신제품의 부드러운 텍스처와 풍부한 컬러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전 색상 테스트 체험존에서는 15가지 쉐이드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퍼스널 컬러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벨벳 케이크 오븐 존', '벨벳 매치 게임 존' '벨벳 포토부스'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운영해 방문객들이 브랜드와 깊이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3가지 미션을 완료한 방문객 전원에게는 100% 당첨 럭키드로우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으며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굿즈 혜택도 큰 호응을 얻었다. 신제품 1개 구매 시 벨벳 파우치 키링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직접 꾸밀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해 개성을 중시하는 MZ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2개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팝업 한정판 에코백을 선물해 방문 만족도를 높였다.
3CE 관계자는 "벨벳 케이크 샵 팝업스토어를 통해 리뉴얼된 벨벳 립 틴트 플러쉬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3CE는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는 대표적인 K-메이크업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각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올리브영 N 성수 관계자는 "이번 3CE 벨벳 케이크 샵에서는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완성해 방문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졌다. 앞으로도 이러한 성공적인 브랜드 협업 팝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3CE 벨벳 립 틴트 플러쉬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jpg&w=1080&q=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