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 브래드쇼 영감’ 문선 × 민주, 4번째 협업 컬렉션 공개

레시피그룹(대표 주시경)이 전개하는 컨템퍼러리 브랜드 ‘문선(MOONSUN)’이 크리에이터 민주(MJ)와 함께한 네 번째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문선은 민주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 ‘캐리 브래드쇼’에게 영감을 받은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빈티지한 퍼 코트와 소녀스러운 무드의 레이스 미니드레스를 중심으로 우아하면서도 경쾌한 매력을 동시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유니크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벨벳 소재 PK 셔츠와 크롭한 기장감의 베이직 터틀넥 니트가 더해져 빈티지와 모던의 균형을 한층 완성도 있게 이어간다.
또 이번 컬렉션에서는 민주 특유의 감각적인 빈티지 무드가 문선의 모던한 감성과 만나 한층 깊이 있는 조화를 이루어 포인트 룩부터 데일리웨어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로 구성됐다. 격식 있는 자리에서는 세련되고 클래식하게, 일상 속에서는 자유롭고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문선과 민주의 감각이 만들어낸 새로운 스타일링의 해석을 제안한다.
매출도 상승세...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
문선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지난 10월 24일 서울 성수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오프닝 셀러브레이션 파티(OPEN CELEBRATION PARTY)도 개최했다. 민주는 협업 컬렉션 아이템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으며 방문객들과 소통하며 쇼핑을 함께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문선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29CM, 무신사, W컨셉 등 주요 패션 플랫폼과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문선은 에코백·손수건·문진 등 문선 고유의 감성이 담긴 기프트 프로모션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문선은 지난 9월 2025 FW 캠페인 공개 이후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4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컬렉션 라인과 코튼 라인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만큼, 내년부터는 플래그십스토어를 거점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전략이다.
김문선 문선 실장은 “이번 협업은 민주의 빈티지한 무드를 통해 문선의 모던한 감성과 미학을 감각적으로 한층 더 확장하는 의미 깊은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컬래버를 통해 브랜드 감도를 높이며 문선만의 차별화된 무드를 다채롭게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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