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25.11.03 ∙ 조회수 368
Copy Link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27-Image

무신사 뷰티 X B the B 팝업 현장(사진=무신사 제공)


무신사(대표 조만호·박준모)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운영하는 뷰티복합문화공간 B the B(비더비)에서 ‘무신사 뷰티 X B the B’ 팝업 행사를 개최해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다양한 K-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함과 동시에 ‘체험형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사흘간 6400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행사는 ‘에센허브’ ‘메이크프렘’ ‘그라펜’ ‘테’ ‘투에이엔’ ‘오드타입’ ‘노더럽’등 총 22개 브랜드가 참여한 뷰티 팝업으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지하 2층 DDP마켓 비더비 이벤트존에서 진행됐다. 사흘간 K-뷰티 제품을 체험하기 위한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룰렛 돌리기, 럭키드로우, 리뷰 인증 등 최대 3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고객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팝업 이벤트 참여 후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에 전시돼 있는 두피, 피부 등 AI 뷰티 솔루션 서비스를 체험하기 위한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글로벌 관광객들의 방문도 눈에 띄었는데, 보다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QR코드 접속방식을 적용한 것도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다.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970-Image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1100-Image


매장에 방문한 한 외국인 고객은 “K-뷰티 브랜드를 직접 발라보고 체험해보고 싶어 들어왔는데 뽑기, 룰렛 등 재미있는 요소가 많았고, 선물도 정말 풍성했다”라며 “특히 두피를 분석해주는 AI 뷰티 솔루션 서비스가 인상깊었다. 내 두피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맞는 제품까지 추천받아 바로 써볼 수 있어 흥미로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한국인 고객은 “엄마랑 DDP에 전시 보러 왔다가 뷰티를 주제로 한 이벤트 문구가 눈에 띄어 방문했다. 룰렛 돌리기나 뽑기 등 게임 요소가 많아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며 “화장품들도 다양하고 사용법이나 정보를 친절하게 설명해줘 좋았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서울에 자리잡고 있는 유망 중소 뷰티 브랜드들이 이번 서울경제진흥원과 협력하여 추진한 팝업을 통해 고객의 반응을 생생하게 지켜보고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을 경험해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뷰티, 패션 등 국내에서 잠재력 있는 중소 브랜드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1856-Image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1986-Image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2116-Image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2246-Image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2376-Image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2506-Image

'뽑기도 하고 룰렛도 돌리고' 인파 몰린 무신사 X 비더비 팝업 현장 2636-Image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