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라애슐리, '로라 애슐리' 탄생 100주년 기념 디지털 아트 공모전 진행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로라애슐리코리아(대표 윤여제)가 창립자 디자이너 로라애슐리(Laura Ashley)의 탄생 100주년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디지털 아트 공모전 ‘Let Your Dreams Bloom’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Whispering Garden : Slow & Sustainable Life’, ‘여유로운 삶’, ‘자연과의 교감’, ‘지속가능성을 담은 가든 컨셉’으로, 로라애슐리가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플로럴 디자인의 감성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감각과 친환경적 가치, 그리고 느림의 미학을 함께 담아낸다.
응모 부문은 그래픽 패턴 디자인 부문과 디지털 영상 디자인 부문 두 가지로 나뉜다. 기존의 클래식하고 정적인 이미지를 넘어, 새로운 세대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한 디지털 아트까지 확장한 점이 특징이다.

참가 자격은 디자인 전공 대학생, 신진 작가뿐 아니라 로라애슐리를 사랑하는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열려 있으며, 로라애슐리의 기존 플로럴 패턴을 가이드로 참고하되 브랜드에서 제시한 콘셉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야 한다. 또한 최근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AI의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한 창작물도 가능하다.
로라애슐리코리아와 영국, 그리고 소비자 공개 투표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당선자들은 최대 30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 작품은 내년 로라애슐리 상품전략에 따라 디자인 당선작인 패턴을 활용한 상품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은 로라 여사가 남긴 메시지에서 영감을 받아, 그녀의 꿈과 감성을 현대적으로 확장하고자 기획했다"면서 “디자이너로서 꿈을 키워가는 젊은 인재들과 다양한 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누구나 자신의 ‘꿈’을 자유롭게 피워낼 수 있는 창의적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을 통해 향후 로라애슐리는 기존 클래식한 이미지를 새롭게 확장하고, 젊은 세대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는 행보를 펼칠 계획이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