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리포트] 파리 휩쓴 하이퀄리티 K-뷰티 편집숍 '카보테'
왼 조윤수 아임낫어베이비 대표, 오 미리암 카보테 대표
K-뷰티 ‘카보테’가 올해 4월 프랑스 파리의 생제르맹데프레(Saint-Germain des Prés) 중심부, 센 거리 87번지(87 rue de Seine)에 정식으로 매장을 오픈했다. ‘카보테 아틀리에 파리(KBeauté Atelier Paris)’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이들은 진정한 한국식 뷰티 의식과 프랑스식 세련미의 절묘한 조화를 추구한다.
이미 카보테는 지난해 6월 열흘간 파리 2구 오페라 인근의 유서 깊은 갤러리 '파싸쥬 슈와즐(Passage Choiseul)'에서 성활리에 팝업스토어를 마치며 현지 마켓 테스트를 진행했다. 당시 '오랩스 (O’LABS)'를 비롯 'VVBETTER'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통해 까다로운 파리지앵들의 취향을 사로잡으며 K-뷰티의 잠재력을 확인했다.
한국에서 태어나 독일에 입양된 미리암과 남편 피케 헨드릭스가 2024년 초에 함께 설립한 ‘카보테 아틀리에 파리’는 스킨 케어에 대해 진정한 탐구에서 영감을 얻는다. 따라서 카보테 아틀리에 파리는 한국을 직접 방문해 열정적인 장인, 패밀리 브랜드, 그리고 스킨케어 선구자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엄선된 독점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러한 브랜드 중 ‘디블랑(Diblanc)’ ‘인테그랄 비(Integral B)’ ‘브뤼케(Brucke)’ 그리고 ‘아임 낫 어 베이비(I’m NOT A Baby)’는 프랑스에 독점 제공하고 있다. 고기능성 멀티케어 브랜드 '디블랑' 은 대구 한의대가 개발한 한방 비건 화장품으로 한국 비건 인증원 및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프랑스의 비건 인증기관 이브(eve)의 인증을 받았다.
민감성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초 화장품 브랜드 '브뤼케’와 미국 성분 안전성 테스트에서 그린 등급을 받은 원료를 사용한 유소아 전문 브랜드 '인테그랄비’는 스킨케어 화장품 전문기업인 네이처포(대표 우용규)가 론칭한 브랜드다. 지난 10월 16일에는 아임낫어베이비의 조윤수 대표가 직접 카보테 아틀리에 파리에로 날아와 제품 설명을 통해 성공적으로 팝업을 선보이기도 했다.
미리암 카보테 아틀리에 파리 대표는 카보테를 통해 품질은 물론 텍스처와 향 그리고 패키징까지 엄선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프랑스와 유럽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유럽의 까다로운 인증과 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고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것을 사명으로 여긴다.
미리암은 "부티크가 르봉마르쉐 백화점 인근에 위치한 만큼 파리 부르주아 지역인 생제르망 거주민들의 하이 퀄리티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엄선된 ‘베스트 오브 코리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재구매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생기는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자사 온라인 부티크에서는 개별 고객 뿐만아니라 스위스의 스파 브랜드에 제품을 판매하는 등 B2B 고객까지 생겼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