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명 몰린 '프레미에르비죵파리' 패션산업 미래 이끈다
지난 9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적인 패션 박람회 '프레미에르비죵 파리(PREMIÈRE VISION PARIS)'에 2만여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몰려와 성황을 이뤘다.
이번 전시회는 혁신과 기술에 대한 강한 집중, 전례 없는 유럽 연합회의 결집, 미래 지향적인 마켓 인사이트, 그리고 뷰티 산업으로의 확장을 통해 세계 섬유·패션산업의 영감과 교류의 중심지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했다.
급격한 변화의 시기를 맞이한 패션산업 속에서, 2025 프레미에르비죵 파리는 혁신, 솔루션, 그리고 협력의 세계적 교차점으로 두각을 나타나며,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지속 가능한 성장과 의미 있는 방향성을 모색하는 패션산업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프레미에르 비죵 총괄이자 GL이벤트그룹 패션부문 CEO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프레미에르비죵파리는 이제 단순한 소싱 플랫폼이라는 기존의 역할을 넘어섰다. 오늘날 우리의 역할은 업계의 격변 속에서 방향을 잡고, 변화를 예측하며,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혁신, 통찰력, 그리고 제도적 대화야 말로 업계가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으며 매력적인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추진력을 제공하는 핵심 요소이다.”
혁신 & 기술, 패션산업의 강력한 변화 동력
지정학적 긴장 상태, 기후 문제, 공급망 붕괴, 해외에 있던 생산시설이나 제조 공정을 자국(본국)으로 다시 이전(리쇼어링) 필요성이라는 배경 속에서, 혁신은 패션산업 분야에서 가장 강력한 변화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올해 프레미에르비죵은 전시 업체의 혁신 상품과 강연 프로그램 모두에 기술 발전을 주요 테마로 집중했다.
혁신과 기술을 강조함으로써 전체 패션산업계가 스스로를 재창조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 무엇보다 방향성을 긴급히 필요로 하는 이 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 컬렉션과 비즈니스 개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는 패션 및 섬유산업이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변화의 원동력으로서 어떻게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지 보여준다.
뷰티로 첫 확장, 산업 간 융합 가속화 보여줘
프레미에르비죵은 처음으로 뷰티 산업에 문을 열어 Make Up Forever Academy, Fiabila, Villa Blue by Robertet, Abondance를 미래 트렌드 포럼 공간에 초대했다. 이 획기적인 시도는 창조산업 간 융합이 점점 더 가속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며, 브랜드에 새로운 영감과 발전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패션을 더 넓고 다양한 분야가 참여하는 교차학문적 대화를 통해 재해석하도록 장려하며, 패션과 뷰티, 그리고 다른 창의산업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작용한다.
독일·이탈리아·프랑스 등 17개국 통합된 유럽 목소리
이번 시즌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17개국(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등)에서 온 22개 연맹이 UFIMH, UIT, Euratex의 후원 아래 모인 것이다. 이들은 함께 유럽산업 모델을 수호하고 섬유·패션 부문의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공동 선언문을 발표했으며, 과도한 울트라 패스트 패션의 폐해에 반대하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
이 공동 선언문 발표를 통해 프레미에르비죵은 업계의 대표성과 제도적 대화를 위한 플랫폼으로서 전략적 역할을 확고히 했다.
패션 산업계의 전략적 파트너로 방향성 제시
프레미에르비죵은 올해 미래 지향적 사명을 확대해 두 개의 전용 토크 무대를 마련했다. 하나는 패션과 뷰티에 집중하고, 다른 하나는 혁신, 기술, 시장 변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 공간들은 진정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며, 전문가, 창작자, 업계 리더, 제도적 목소리를 한데 모아 이미 진행 중인 변화와 앞으로 다가올 변화를 조명했다.
프레미에르비죵은 단순한 분석을 넘어, 업계의 진정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사이트, 구체적인 솔루션, 실행 가능한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재편하는 깊은 변화 속에서 전문가들이 효과적으로 방향을 잡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기 전시회 2026년 2월 3~5일 사흘간 개최
2026년 2월 에디션에서는 독창적 노하우를 집중 조명한다. 특히 전문가, 유관 기관, 전시 업체, 협회, 교육 기관, 예술가 및 장인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포럼과 컨퍼런스를 통해 노하우의 다양한 면모를 살펴보게 될 것이며, 방문객들은 현대와 전통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노하우를 만나고, 섬유, 가죽, 액세서리, 디자인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 발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