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터익스페리먼트, 대만 패션 브랜드 ‘위즈돔’과 첫 협업 컬렉션 공개
웰터익스페리먼트 x 위즈돔 컬래버
어반시티(대표 이상수)의 유주얼 아웃도어 웨어 ‘웰터익스페리먼트(WELTER EXPERIMENT)’가 대만의 기능성 시티 브랜드 ‘위즈돔(WISDOM®)’과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프롬 더 시티, (탭핑) 인투 더 필드(FROM THE CITY, (TAPPING) INTO THE FIELD)’를 공개한다.
이번 협업은 도시와 아웃도어의 기능적 미학을 결합해 '도시–자연–사람'의 관계를 선보인다. 빛으로 가득한 파티오와 금속 디스크 오브젝트를 통해 자연과 도시의 경계를 아우르는 의복의 개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웰터익스페리먼트와 위즈돔의 협업 컬렉션은 3레이어 방수 재킷, 플리스 집업 후디, 하이킹 팬츠, 티셔츠, 10패널 캡, 나침반 온도계, 드라이 타월 등으로 구성했다. 각 아이템은 인체공학적 패턴을 기반으로 방풍·발수·통기·보온 기능을 갖췄으며 멀티 포켓, 드로우코드 헴, 리플렉티브 디테일, 조절 가능한 커프스 등 도시와 아웃도어 모두에서 활용 가능한 기능적 디테일을 더했다.
컬래버 주요 아이템
하이라이트 그래픽인 ‘파인(Pine)’은 한국의 국목(國木)인 소나무를 모티프로, 자연과 도시의 연결을 상징하며 이번 협업의 정신을 담았다. 오는 10월 30일 오전 11시부터 웰터익스페리먼트와 위즈돔 공식 홈페이지 동시에 발매하며 한국과 대만의 주요 편집숍을 통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2009년 타이베이에서 시작된 위즈돔은 ‘트립 이지, 펑션 뷰티(TRIP EASY, FUNCTION BEAUTY)’를 철학으로 하는 대만의 대표적인 기능성 패션 브랜드다. 현대의 여행자들을 위한 편안함, 경량성, 실용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으며, 대만의 고기능성 섬유 제조업체들과 협업해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갖춘 컨템퍼러리 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