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7년 만에 BI 리뉴얼... "K패션 기업 상징성 담았다"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10.22 ∙ 조회수 748
Copy Link

무신사, 7년 만에 BI 리뉴얼...

무신사 스토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2018년 이후 7년만에 새로운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체계를 공개했다. 기업으로서 무신사,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서비스로서의 정체성을 분리해 K-패션 대표 기업으로서 상징성과 확장성을 강조하겠다는 전략이다.


무신사는 기존 영문 대문자 ‘MUSINSA’로 쓰였던 로고를 더욱 두껍고 단단하게 표현해 새로운 BI를 선보였다. 이는 패션 플랫폼을 넘어 글로벌, 오프라인 등으로 사업 영역을 더 넓히기 위한 일환이다.


새로운 BI는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편집숍, 향후 오픈 예정인 신규 점포 내·외부에 부착할 안내판, 사이니지 등에 적용된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 로고 업데이트 차원을 넘어, 무신사의 달라진 기업 규모와 비즈니스 위상에 걸맞게 브랜드 에코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정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핵심은 기업으로서 무신사의 CI(Corporate Identity)와 서비스로서 무신사스토어 BI(Brand Identity)를 명확하게 분리하는 것이다.


무신사는 BI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열흘간 ‘더 볼드하게, 새로워진 무신사’를 슬로건으로 브랜딩 캠페인을 펼친다. 무신사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랜덤 쿠폰과 무신사머니 지급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2018년 연 매출 1000억원대였던 무신사는 7년만에 10배 이상 성장을 통해 1조 매출을 돌파했고 패션 버티컬 플랫폼을 넘어서 뷰티,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으로 카테고리 확장과 비즈니스 영역을 키워오고 있다”라며 “이번 BI 리뉴얼 발표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스토어 성장은 물론 글로벌 사업 확장까지 이뤄내 대한민국 대표 패션 기업으로서 의지를 담아낸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