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소비 패턴 어떻게 바꼈나... 올리브영, '트렌드 리포트' 발간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10.14 ∙ 조회수 490
Copy Link

K-뷰티 소비 패턴 어떻게 바꼈나... 올리브영, '트렌드 리포트' 발간 27-Image

올리브영 기후 분석 리포트 대표 이미지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 발간한다. K-뷰티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기존 연 1회 제작하던 ‘뷰티·헬스 트렌드 키워드’ 외에 더 세부적이고 다양한 분석을 담은 리포트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리포트는 해마다 1억개 이상 쌓이는 올리브영 내부 데이터 등을 활용해 K뷰티 소비 패턴 분석과 같은 현상 제시부터 산업 전반의 미래 조망 등 광범위한 주제로 기획된다. 올리브영은 일반 소비자, 업계 관계자 등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리포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첫 콘텐츠로 선보인 기후 분석 리포트 ‘당신의 가을은 안녕하신가요?’는 최근 5개년 치 내부 데이터와 외부 기후 데이터를 결합해 분석한 자료다. 절기상 가을인 9월에도 늦더위가 이어지는 기후 변화 양상 속에서 뷰티 소비 패턴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를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특히 선케어,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등의 매출뿐 아니라 제형별, 기능별 특징에 따른 수요 변화도 다루며 기온, 습도 등의 기후가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데이터로 보여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가 빠르게 발전하는 가운데 축적된 양질의 데이터로 분석한 시장 인사이트를 나누고자 트렌드 리포트 정례화를 기획했다”라며 “올리브영의 데이터 경쟁력이 담긴 트렌드 리포트가 소비자뿐 아니라 업계 관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