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디자인AI, Sber500 글로벌 Top25 스타트업 최종 선정 '한국 기업 단독'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5.10.01 ∙ 조회수 432
Copy Link
디자인과 제조를 직접 연결하는 3D 생성형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해 온 리빌더AI가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Sber500에서 Top 25 최종 기업으로 선정됐다.
Sber500은 유럽 최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Sber가 주관하는 국제 창업 경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에는 28개국에서 스타트업들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150개 기업이 온라인 부트캠프를 거쳤다. 이후 평가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단 25개 기업만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Sber500은 지금까지 누적 4200만 달러 이상의 투자 유치와 9500건 이상의 파일럿·계약을 이끌어 내며, 전 세계 혁신 기업들의 성장을 견인해 왔다. 특히 데모데이에서는 투자자와 대기업들이 스타트업과 즉석에서 협업을 제안하며 수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 기회가 창출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리빌더AI는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엔진을 통해 2차원 이미지를 사실적이고 정밀한 3차원 데이터(STL, CAD, GLB 등의 3D모델)로 자동 변환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 스캔과 3D 콘텐츠화를 지원하는 VRIN 3D, 설계 단계에서부터 제조 가능성을 반영하는 디자인 AI, VRING:ON을 함께 제공하며, 디자인부터 제조 시뮬레이션과 콘텐츠 제작까지 이어지는 엔드투엔드 3D 워크플로를 구현한다. 실제 해외 브랜드와 제조 공장에서 AI기술이 적용되어 효율을 증명했다는 점이 글로벌 심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업계에서는 리빌더AI를 “디지털 디자인과 실제 제조의 간극을 좁히는 실용적 AI”로 주목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 패션, 가전 산업에서 디자인 반복과 검증 과정을 민첩하게 지원해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 상업화 성공률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다가오는 피지컬 AI와 디자인-제조 자동화 시대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으로 리빌더AI를 꼽는다.
리빌더AI는 이미 다른 글로벌 무대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창업 대회 EWC 2025에서도 전 세계 169개국 기업들이 경쟁하는 가운데 Top 250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사업성의 확장 가능성을 재차 입증했다.
리빌더AI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글로벌 대기업 및 제조 파트너와의 협업 파일럿을 확대하고, 제품 로드맵을 제조 자동화와 커머스 연동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한국 기업으로서는 단독으로 Sber500 Top 25에 이름을 올린 만큼,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며 한국 딥테크 스타트업의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들어갈 전망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