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 러닝 크루 ‘5kmman’ 아이덴티티 살린 협업 컬렉션 선봬
데상트코리아(대표 시미즈 모토나리)의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가 국내 러닝 신에서 주목받고 있는 러닝 크루 ‘오키로만(5kmman)’과 협업해 ‘프롬 5 투42.195(From 5 to 42.195)’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국내 러닝 문화를 선도하는 오키로만과 퍼포먼스 러닝 기술을 축적해 온 데상트가 만난 결과물로 크루의 감성과 브랜드 기술력이 결합해 젊음, 러닝, 낭만을 하나의 룩으로 완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컬렉션 타이틀인 프롬 5 투 42.195는 5km 달리기부터 마라톤 풀코스 42.195km까지 처음 달리기를 시작한 날부터 일상 속 러닝 루틴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하루를 표현한다. 도심을 가볍게 걷고 뛰며,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도 어색하지 않도록 러닝과 라이프스타일 톤을 맞춘 디자인도 특징이다.
컬렉션 라인업은 러닝 싱글렛, 하프 타이츠, 후드티, 비니, 양말 등으로 구성했다. 오키로만을 상징하는 브라운과 오렌지 컬러 팔레트를 적용해 크루 아이덴티티를 살리고 도시와 트랙 어디서든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색감과 비율을 조율했다.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컴포트핏(Comfort Fit)’으로 장거리 러닝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미니멀한 실루엣에는 ‘스티치 디테일(Stitch Detail)’로 리듬감을 더했다. ‘러너스 포켓(Runner’s Pocket)’은 달리기 전후 동선을 고려해 필요한 물품만 가볍게 담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데상트 러닝 관계자는 “국내 러닝 문화를 선도하는 오키로만과의 협업은 감성과 기술이 만나는 지점”이라며 “오키로만의 감각적인 스타일과 데상트의 기술력이 만나 국내 러닝 팬들에게 특별한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 캠페인에는 이세한, 홍태준, 박찬이 모델이 참여했고 윤지용 포토그래퍼, 서경환 비디오그래퍼가 함께했다. 데상트 × 오키로만 컬렉션은 데상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무신사에서 판매하며, 협업 사진과 영상 콘텐츠는 데상트와 오키로만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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