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떼, 부산 오페라하우스 발레단과 협업… 발레코어 선봬
레이어(대표 신찬호)의 프렌치 무드 캐주얼 브랜드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É+FRANҪOIS GIRBAUD, 이하 마리떼)’가 발레리나 김주원이 이끄는 부산 오페라하우스 발레단과 협업한 2025 발레코어 캠페인을 선보인다.
발레리나 김주원은 지난 15년간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로 활동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발레리나로 자리매김했다. 현재는 대한민국 발레 축제 대표 겸 예술감독으로 고전 발레와 현대 무용을 넘나드는 폭넓은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 화보는 ‘발레의 빛(Lumière de Ballet)’을 콘셉트로 한옥의 따스한 질감과 서울 도심 속 배경이 교차하는 순간을 통해 우아하고 고요한 발레의 선율을 담았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니트와 슬리브를 비롯해 후드 집업, 스웨트 팬츠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을 선보인다. 스퀘어 넥 니트에는 컬러 라인 포인트를 더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주며, 마리떼 로고가 돋보이는 롱 슬리브에는 레이어드 디자인으로 투 웨이 스타일이 가능하도록 했다. 가볍고 유연한 저지 소재를 사용해 보다 편안한 착용감으로 특유의 우아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
발레리나 김주원은 스웨트 팬츠와 레그워머, 그리고 머플러 니트 셋업을 함께 연출해 서정적인 발레복을 연상시켰다. 한옥이 지닌 고전적 우아함을 배경으로 김주원은 타이 블라우스와 화이트 데님 팬츠로 도회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토슈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마리떼 플랫 슈즈에는 소재와 디자인에 변주를 더해 한층 더 다양한 라인으로 제안한다.
2025 발레코어 컬렉션은 마리떼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29CM, 무신사, 하고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협업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29CM에서는 약 2주간 5% 할인과 추가 5%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마리떼프랑소와저버는 1972년 마리떼 바슐르히와 프랑소와 저버가 설립했으며, 트렌드를 이끄는 유러피안 감성 캐주얼을 선보이고 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