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우픽, 日 앳코스메와 손잡고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 론칭

서유미 기자 (tjdbal@fashionbiz.co.kr)|25.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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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우픽, 日 앳코스메와 손잡고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 론칭 27-Image


K-뷰티 플랫폼 글로우픽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글로우데이즈(대표 공준식)이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와 협력해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글로우데이즈는 오는 11월, ‘글로우픽 어워드’와 함께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앳코스메는 월간 사용자 2000만명을 보유한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실사용자 리뷰와 평점 기반의 ‘베스트 코스메 어워드’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어워드는 일본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받으며, 지난 7월에는 아누아·파뮤 등 K-뷰티 브랜드가 수상해 해외 진출 성과를 입증했다. 이번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는 이러한 시상 시스템을 한국 시장에 도입한 버전이다.


글로우픽은 500만건 이상의 뷰티 리뷰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리뷰 플랫폼으로, 2014년부터 매년 소비자 리뷰만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글로우픽 어워드’를 개최해왔다. 이는 뷰티 업계 최초의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로, 공정성과 신뢰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우데이즈는 올해부터 ‘글로우픽 어워드’ 수상 제품에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를 동시에 부여한다. 이를 통해 K-뷰티 브랜드가 일본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앳코스메는 일본 내 35개 오프라인 멀티숍과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어, 어워드 수상은 현지 유통·마케팅 전개에도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우데이즈 관계자는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 론칭을 통해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소비자 및 글로벌 뷰티 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앳코스메 운영사인 아이스타일은 2019년 글로우픽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으며, 2023년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 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 상장사인 아이스타일은 1999년 설립 이후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를 기반으로 35개 오프라인 매장과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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