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2026 여름 컬렉션 공개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5.09.23 ∙ 조회수 424
Copy Link

버버리, 2026 여름 컬렉션 공개 27-Image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가 2026년 여름 컬렉션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시즌은 패션과 음악이라는 두 강력한 문화적 언어에서 영감을 얻어, 영국 여름 특유의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를 담아냈다.

 

컬렉션은 슬림하고 간결한 실루엣을 바탕으로 전개된다. 프린트 트렌치코트, 실크 봄버 재킷, 왁스드 코튼 파카는 영국 여름 특유의 활기와 실용성을 담았으며, 워싱 데님과 생지 데님은 포일 코팅으로 새로운 질감을 표현했다.


버버리, 2026 여름 컬렉션 공개 453-Image


레인코트는 코튼과 라피아 질감을 혼합해 경쾌한 체크 패턴으로 직조되었고, 스웨이드와 가죽 코트는 파이톤 프린트, 페이즐리 레이저 컷, 스티치와 프린지 디테일로 완성되었다. 드레스와 스커트는 크로셰와 자수 기법을 활용해 입체적인 질감을 살렸으며, 컬러 블록 체크, 비즈와 미러 타일, 크로셰 가죽 장식 등으로 버버리 특유의 실험적이고 대담한 감각을 드러냈다.

 

버버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Daniel Lee)는 “음악은 자기 표현과 독창성, 그리고 소속감에 관한 것입니다. 페스티벌과 스타디움, 야외 콘서트에 이르기까지, 매 여름 영국은 스타일과 사운드로 살아납니다”라고 전하며, 이번 컬렉션의 영감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쇼는 런던 켄싱턴 가든의 퍼크스 필드에서 열렸다. 버버리의 시그니처 소재인 개버딘으로 완성된 쇼 텐트는 도시와 자연을 아우르며 브랜드가 강조하는 양면성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어스톤 컬러의 런웨이와 좌석은 영국 여름 음악 축제의 활기를 반영한다.

 

런웨이 음악은 버버리와 오랜 협업을 이어온 벤지 B(Benji B)가 맡았다. 그는 이번 쇼를 위해 전설적인 영국 밴드 블랙 사바스(Black Sabbath)의 아카이브에서 ‘Planet Caravan’, ‘You Won’t Change Me’, ‘N.I.B.’를 엄선해 무대에 울려 퍼지게 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