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입콘, 미디언스와 K-패션 글로벌 확산 위한 디지털 파트너십 체결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5.09.22 ∙ 조회수 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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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입콘, 미디언스와 K-패션 글로벌 확산 위한 디지털 파트너십 체결 27-Image


플레너스(대표 이재하)가 주최하는 ‘하입콘 스타일 위크(HYPECON STYLE WEEK Seoul 2026, 이하 하입콘)’가 인플루언서·디지털 마케팅 분야 풀스택 전문기업 미디언스(대표 김민석)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양사는 ▲숏폼·영상 콘텐츠 중심 홍보 ▲데이터 기반 성과 관리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캠페인 강화를 주요 협력 축으로 삼아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도약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패션·뷰티 산업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숏폼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가장 효과적인 성장 채널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하입콘이 단순한 페어를 넘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B2B·B2C 융합형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하입콘은 2026년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120여 개 K-패션·뷰티 브랜드와 500여 명의 인플루언서·셀럽, 300여 명의 글로벌 바이어, 약 10만 명의 관람객이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는 중국 왕홍을 비롯한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진행돼, 국내 브랜드가 실시간으로 해외 소비자와 연결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은 Z세대 관람객이 직접 촬영하고 SNS로 확산시키는 핵심 콘텐츠 허브로 기능해, 브랜드 노출과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행사 기간에는 브랜드 부스와 런웨이 현장에서 숏폼·영상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작·공유되며, 참여 브랜드는 팬덤을 확보하고 글로벌 소비자와 직접 연결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미디언스는 하입콘의 디지털 홍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파트너로서,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과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행사 콘텐츠 확산을 지원하고, 데이터 기반 성과 관리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플레너스와 미디언스의 협력은 하입콘을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이 결합된 새로운 패션 페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이번 파트너십은 K-패션의 글로벌 확산을 이끄는 중요한 동력이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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