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MZ 잡는다" 무신사·무신사스탠다드, 티몰 온라인 입점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9.19 ∙ 조회수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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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스탠다드, 티몰 플래그십스토어 대표 이미지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중국 최대 B2C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Tmall)’에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선다.


이번 온라인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은 무신사와 중국에 본사를 둔 안타그룹의 합작 법인 ‘무신사차이나(공식 명칭: 무신사상해상무유한책임공사)’의 첫 사업 행보다. 무신사차이나는 중국 현지에 무신사 스토어와 모던 베이직 캐주얼 웨어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를 전개하고, 각각의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무신사스탠다드의 티몰 플래그십이 오는 19일에 문을 연다. 오픈 시점에는 한국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 아이템 280종을 선별해 먼저 선보이고, 연말까지 400종 이상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어 10월 중순에는 무신사 스토어의 티몰 오프라인 매장이 정식 오픈한다. 이번 개점으로 20개의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가 중국 MZ세대와 직접 연결되는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무신사는 연내 입점 브랜드를 50개까지 확대하고 한국의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중국 고객에게 선별해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파트너 브랜드와 함께 현지 고객 특성을 고려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무신사는 현지 배송 체계를 구축해 K-패션을 구매하는 중국 고객의 배송 경험을 대폭 개선했다. 앞으로는 K-패션 브랜드의 신상품과 인기 품목을 분실이나 가품 위험 없이 주문 후 48시간 이내에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다.


무신사차이나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플래그십 오픈은 무신사가 신뢰할 만한 패션 큐레이터로서 한국의 경쟁력 있는 신진 브랜드를 중국 젊은 세대에게 소개하는 첫 출발점”이라며 “무신사가 축적해 온 패션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K-패션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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