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의 만남 ‘디아도라 X 팜즈’ 한국 단독 한정판 출시
하이라이트브랜드(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덴마크 테니스 패션 브랜드 ‘팜즈(PALMES)’와 함께한 ‘디아도라와 팜즈 협업 컬렉션’을 한국 시장 단독으로 선보인다.
팜즈는 2021년 코펜하겐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니콜라이 한손(Nikolaj Hansson)이 설립한 브랜드로 테니스 룩을 진보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예술,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문화 요소에 기반해 우아함과 클래식한 감각을 현대적으로 풀어내고 있다.
이번 협업은 유럽 스포츠 헤리티지를 지닌 디아도라와 진보적 감성의 팜즈 간 만남으로, 모두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공통분모가 있다. 이번 컬렉션은 여유로운 릴렉스드 실루엣과 그린, 네이비, 브라운 컬러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편안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작업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 런칭을 기념해 한국 문화를 상징하는 요소를 디자인에 담은 것이다. 한국의 대표 수호 동물인 호랑이(용기와 강인함의 상징)를 비롯해 정자(사색과 균형의 의미), 충직함의 상징인 진돗개를 두루 활용했다. 이 세 가지는 각각 스포츠맨십, 자기만의 속도를 찾는 균형감, 취향과 신념을 지키는 메시지를 전한다.
협업 컬렉션은 반팔 티셔츠, 긴팔 티셔츠, 양말, 모자, 스니커즈 등 총 6종으로 구성했다. 팜즈가 디아도라 코리아와 함께 최초로 선보이는 풋웨어 라인업을 포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대표 제품인 ‘벨루나 바이 팜즈(Belluna by Palmes)’ 스니커즈는 디아도라의 2000년대 초 러닝 실루엣 ‘미토스(Mythos)’를 재해석했다. 브라운 가죽과 메시 소재를 조합해 스포티하면서 북유럽 특유의 묵직한 감각을 더했다. 다른 모델인 ‘벨루나 로우 바이 팜즈(Belluna Low by Palmes)’는 클래식 테니스화에서 영감을 받아 그린과 화이트 컬러 조합, 둥근 앞 코, 슬림한 아웃솔, 화이트 스티치 디테일로 간결하고 정제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티셔츠 그래픽에는 호랑이와 진돗개의 드로잉 일러스트를 적용해 위트와 개성을 더했다. 손 글씨 감성의 아트워크 로고와 ‘서울(Seoul)’ ‘코펜하겐(Copenhagen)’ 한글 표기로 한국 단독 한정판임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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