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덕·키꾸 모여라! 용산아이파크몰, 마니아 겨냥한 팝업스토어 오픈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5.09.18 ∙ 조회수 436
Copy Link

축덕·키꾸 모여라! 용산아이파크몰, 마니아 겨냥한 팝업스토어 오픈 27-Image

오프사이드 연희동 팝업스토어 당시 현장 사진


HDC그룹(회장 정몽규) 계열사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 용산점이 마니아 컬처의 허브답게 덕력(한 문야에 몰입) 가득한 팝업스토어 두 개를 동시에 선보인다. 


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9월 19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축구와 키ㆍ커(키보드 커스텀) 문화를 직접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컬처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해당 분야의 대표 브랜드들이 다수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덕(축구팬)을 위해 마련한 오프사이드 팝업스토어는 축구 편집숍 ‘오프사이드(OFFFSIDE)’가 국내 유통사와 손잡고 처음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단순한 굿즈 쇼핑을 넘어 축구 문화 전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으며 다양한 축구 클럽들의 새 시즌 컬렉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총 8개 브랜드가 함께 참여해 2025/26 유럽축구 시즌 최신 유니폼과 각 구단의 공식 라이선스 굿즈 그리고 각 브랜드의 고유 컬렉션과 특색 있는 아이템을 선보인다. 1990~2000년대 활약했던 국내외 축구 레전드의 실착 유니폼과 박지성, 안정환, 호나우두, 지단 등 스타선수의 진품 유니폼도 전시한다.


2002한일월드컵 공식사용 축구공, 1998프랑스 월드컵 한정판 포스터 등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월드컵 기념 희귀품도 함께 전시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초희귀 아이템인 축구스타 박지성 선수의 교토 퍼플상가 시절 올드 레플리카 유니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많은 축구팬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키꾸(키보드 꾸미기) 마니아들을 다시 한번 집결 시키기 위해 커스텀 키보드계의 대표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도각도각 키보드 빌리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도각도각 키보드 빌리지는 방문객이 직접 키보드를 타건하며 자신에게 맞는 키감을 찾아볼 수 있는 재미로 가득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다.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진행해 나흘간 약 1만2000명이 방문하는 등 커스텀 키보드 업계에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아키페(아이파크몰 키보드 페스티벌)’의 후속으로 마련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그루브스톤, 아우라, FL 이스포츠, 키네틱스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해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는 신작 기계식 키보드와 인기 제품들을 선보인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는 "도파민 스테이션은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가장 빨리 만나 볼 수 있는 곳으로 방문할 때마다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컬처 허브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자신만의 취향과 취미를 찾아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축덕·키꾸 모여라! 용산아이파크몰, 마니아 겨냥한 팝업스토어 오픈 2312-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