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2025 서울패션페스타’ 19일부터 3일간 개최
라이브커머스로 국내외를 동시에 연결해 K-패션의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한다. ‘서울패션허브(SEOUL FASHIONHUB)’가 이번 주 금토일(9월 19 ~ 21일) 사흘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거리와 미래로 일대에서 ‘2025 서울패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 기반 브랜드들이 소비자 앞에 직접 나서 제품을 판매하는 첫 공식 행사로 동대문 패션 상권의 활력을 되살리고 K-패션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자리다. ‘서울패션허브’는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이상봉)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페스타에는 ‘서울패션허브’가 발굴·지원한 동대문 도매 상인 브랜드 50개사와 ‘서울패션허브’ 및 ‘하이서울쇼룸’의 지원을 받는 디자이너 브랜드 50개사 등 총 100개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허브가 육성해 온 브랜드들이 소비자 앞에 직접 나서 판매와 홍보를 펼치는 첫 대규모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서울패션허브’는 올해 도매 상인에게는 브랜딩 컨설팅과 룩북·SNS 콘텐츠 제작, 디지털 마케팅 교육, 판로 지원 등을, 디자이너에게는 맞춤형 컨설팅과 사무공간 지원, 시제품 제작,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등 브랜드 성장 지원을 이어왔다.
이러한 노력은 이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올해 4월 DDP 이간수문 전시장에서 열린 B2B 수주전시회에서는 중국과 대만, 일본 등 해외 바이어와 국내 바이어들이 현장을 찾아 총 130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약 9억8000만원 규모의 계약이 체결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서울패션페스타’의 슬로건은 ‘FEEL IT, WEAR IT(느껴보고, 입어보세요)’으로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소비자가 현장에서 다양한 K-패션을 직접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획됐다.
행사장에는 ▲네 컷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들이 머물며 즐길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K-패션을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또 국내외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동시에 진행돼 현장의 열기를 온라인으로 확산시킨다.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 소비자와도 실시간으로 연결되며 동대문 기반 브랜드들이 글로벌 무대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패션허브’ 관계자는 “‘서울패션페스타’는 단순한 소비 행사가 아니라 허브가 직접 지원해 온 브랜드들이 성과를 공유하며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동대문이 K-패션 도메스틱 브랜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질적 지원과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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