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전면에' GS샵, 추석 앞두고 전 채널 통합 프로모션
지에스리테일(대표 허서홍)의 'GS샵'이 역대 최장 황금연휴를 앞두고 패션과 뷰티 중심으로 전 채널 통합 마케팅을 전개한다.
먼저 명절 특수를 잡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TV, 데이터, 모바일 등 전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누적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5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하고 매일 2개 브랜드를 추석 스페셜 브랜드로 선정해 7%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5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라이브 채널에서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트 캐리어’ 와 ‘스케쳐스 슈즈’ 등 여행 수요를 겨냥한 패션 잡화 편성을 늘린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부터 17일(수)까지 ‘뷰티 페스타’를 개최하고 ‘세포랩’ ‘이지듀’, ‘웰라쥬’ ‘엑소프록실’ 등 GS샵 인기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은 패션과 푸드에 집중한다. ‘코어어센틱’ ‘르네크루’, ‘모르간’, ‘쏘울’ 등 단독 브랜드 특집전을 통해 여행과 모임 수요를 공략한다. 특히 데이터 홈쇼핑 ‘GS마이샵’에서는 이달 21일과 28일 각각 8시간 동안 ‘F/W 패션 원데이’를 실시하고 단독 브랜드 의류를 비롯해 잡화, 슈즈 등을 연속해서 선보인다.
식품은 ‘홀베리 올리브유’ ‘산지애 사과’ 등 선물 상품과 ‘삼원가든 갈비’ ‘해운대 암소갈비’ 등 유명 맛집 상품을 비롯해 ‘이상민 새우’ ‘빅마마 토시살’ ‘최현석 스테이크’ ‘정호영 갈비찜’ 등 유명 셰프 간편식을 집중 편성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특별히 ‘판타지 추석 식품관’을 신설해 운영한다. 인기 먹거리를 실시간으로 제안하고 최근 한 달 이내 출시된 신상품을 별도 코너에서 소개한다. 동시에 ‘집콕 간편식’, ‘집에서 즐기는 셰프 요리’, ‘초간단 명절 요리 키트’ 등 다양한 테마로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추석 스페셜 기획전, 대량 선물 혜택을 제공하는 판타지 특가존 코너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GS샵 관계자는 “올해 추석은 최대 열흘까지 쉴 수 있어 차례나 가족 모임이 간소화되고 여행과 나들이가 늘어나는 변화가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명절 풍경 변화에 맞춰 패션과 뷰티 상품 혜택을 강화하고 선물하기 프로모션도 마련해 고객들이 편리하고 즐겁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