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사로잡았다" 29CM, 가구·인테리어 거래액 50% 쑥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9.09 ∙ 조회수 524
Copy Link

9월 월간가구백서 기획전 포스터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에서 운영하는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취향에 맞는 국내외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대표 인테리어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3개월간(6월 1일~8월 31일) 29CM의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증가했다. 독창적인 정체성을 가진 국내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를 동시에 비교·탐색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쇼핑 채널로 ‘이구홈’의 인지도가 높아진 점이 주효했다. 취향이 뚜렷한 29CM 고객의 실제 사용 후기와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도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이끌며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오리지널리티를 갖춘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12월 29CM에 단독 입점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식스티세컨즈’는 최근 3개월간 거래액이 입점 직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간결한 디자인의 세라믹 제품이 강점인 홈리빙 브랜드 '피아바'는 소파, 테이블 등 객단가 높은 가구를 29CM에서 신규 전개하면서 지난달 거래액이 올해 1월과 비교해 8배 넘게 증가했다. '유에스엠' '아르떼미데' '앤트레디션' 등 헤리티지를 가진 해외 브랜드의 거래액도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29CM는 결혼과 이사 시즌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월간가구백서’ 기획전을 운영한다. '알로소' '에스엘큐케이' '위키노' 등 가구 브랜드와 '빌레로이앤보흐' '스타우브' '이도' 등 인기 주방용품 브랜드를 엄선해 제안한다.


이와 함께 침실, 거실, 주방 등 공간별 취향에 맞는 가구와 리빙 브랜드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는 ‘키워드 큐레이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29CM만의 관점을 더한 감각적인 리빙 아이템을 제안하는 ‘위시 리스트’ 콘텐츠도 공개한다.


쿠폰 혜택을 늘린 것도 주목할 만하다. 구매 금액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 쿠폰과 금액대별로 사용 가능한 쿠폰까지 총 5종을 제공한다. 또 올해 안에 결혼을 계획한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SNS 댓글 이벤트를 통해 '리옹사바티에' '무자기' '사브르' 등 혼수용품으로 인기가 높은 브랜드의 테이블웨어 세트를 선물로 한정 수량 증정할 예정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