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창작자를 위한 아트·컬처 페어 ‘無지엄 2025’ 첫 개최
와디즈(대표 신혜성)에서 전개하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창작자들을 위한 대규모 아트·컬처 페어 ‘와디즈 무(無)지엄 2025’를 오는 10월 처음으로 선보인다. 올해 7~8월 아트 분야 펀딩 금액은 전년 동기대비 941% 늘어나 10배 이상 성장했다. 같은 기간 결제 횟수는 13배, 프로젝트 수는 2배 증가하며 아트 분야에서 전반의 수요 확대를 입증했다.
이번 행사는 아트·컬처 분야 펀딩의 성장세에 힘입어 창작자가 와디즈를 통해 국내외 서포터와 연결하고 팬덤과 시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한다. 와디즈 무지엄은 차별·경계·문턱 없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전시를 콘셉트로 한다.
아트, 출판 및 전자책 등 다양한 분야의 신인 작가부터 거장까지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 기획전은 10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2주간 진행할 예정이며 10월 14일까지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참여 작가는 기획전 기간 내 프로젝트를 오픈하면 와디즈에서 전액 지원하는 쿠폰과 기획전 전용 무료 마케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 프로젝트로 선정되면 와디즈 메인 페이지 상단 노출, CRM 마케팅, 온드미디어 업로드 등 추가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을 한 작가 전원에게는 ‘2025 와디즈 아트·컬처 컨퍼런스’ 초대권을 제공한다.
컨퍼런스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하며 와디즈 아트·컬처 전문 PD와 와디즈 대표 성공 사례인 배성규 작가(누적 펀딩 2억원 이상)가 연사로 나서 창작자의 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와디즈 관계자는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을 넘어 아트·컬처 분야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와디즈 무지엄 2025를 통해 창작의 가치를 세계 시장과 연결하며 국내외 창작자와 관객이 함께 성장하는 무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