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소이, 무신사뷰티페스타 ‘수분 탐정사무소’ 팝업 성료

서유미 기자 (tjdbal@fashionbiz.co.kr)|25.09.03 ∙ 조회수 528
Copy Link

아이소이, 무신사뷰티페스타 ‘수분 탐정사무소’ 팝업 성료 27-Image


자연인(대표 이진민)이 전개하는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서울 성수동의 무신사 뷰티페스타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브랜드 대표 제품들의 핵심 성분과 효과를 전달하며 브랜드 호감도 강화에 성공했다.


아이소이는 지난 8월 29일(금)부터 8월 31일(일)까지 무신사 뷰티페스타 팝업스토어를 통해 ‘수분 탐정사무소’ 컨셉을 선보였다. 이번 팝업은 8월 25일에 론칭한 아이소이X빵아 컬래버 제품의 캐릭터인 ‘수분탐정 빵아’의 세계관을 확장해, 진짜 수분 ‘장수진’의 비밀을 찾아 나서는 탐정 컨셉으로 꾸몄다.


팝업 메인 상품 ‘장수진 수분크림’은 30층, 100시간, 속보습 효과로 무신사부터 올리브영까지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수분 베스트 셀링 제품이다. 5가지 크기의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층층이 수분을 채우고, 티트리세라마이드로 장벽까지 케어해 날아가지 않는 보습을 선사한다.  

 

이번 팝업은 장수진 수분크림의 핵심 성분과 효과를 고객과의 점접에서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참여형 체험 콘텐츠로 마련했다. 총 세 단계의 체험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탐정이 되어 게임을 즐기며, 제품과 성분을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증거수집 존’에서는 돋보기를 활용해 진짜 수분의 주인공인 장수진의 이름을 찾아내는 게임이 진행됐고, ‘현장조사 존’은 장수진 수분라인의 시그니처 컬러인 초록색 모래 속에서 숨겨진 효능을 직접 발견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마지막 ‘수분도둑 검거 존’에는 진짜 수분이 피부에 닿았을 때 흡수되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러 체험을 즐긴 아이소이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아이소이는 확실히 컨셉 맛집” “직원과 공간 모두 세계관에 진심이라 더욱 재미있었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아이소이 관계자는 “미니 부스로 진행된 팝업임에도 불구하고 행사 기간 내내 입장 대기 줄이 끊이지 않을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특히 장수진 라인의 뛰어난 수분력을 스토리와 체험 콘텐츠로 전달해, 많은 소비자들이 아이소이의 제품력을 직접 경험할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신사에서 선론칭한 ‘아이소이X빵아 장수진 한정기획세트’는 장수진 수분크림 대용량(70ml+45ml), 장수진 수분앰플(70ml), 면도 후 민감한 남성 피부를 진정하고 수분을 충전해주는 장수진 수분 올인원(100ml)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세트에는 ‘수분탐정 빵아’와 ‘수분도둑 고양이’ 캐릭터의 랜덤키링, 스티커 등 굿즈까지 함께 포함됐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