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켓, 국내 첫 팝업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오픈
에이치앤엠헤네스앤모리츠(대표 아담칼슨, 아네타포쿠친스카)의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이 오는 9월 6일부터 9월 14일까지 서울 성수동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에서는 여성·남성 의류와 액세서리 등 아르켓의 가을 컬렉션은 물론 팝업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는 캡슐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으며 브랜드 철학을 고스란히 담은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캡슐 컬렉션은 아르켓의 시그니처 서체 ‘아르켓 샌즈(ARKET Sans)’를 활용해 디자인했으며, 브랜드 고유의 미니멀한 감성을 담은 티셔츠, 캔버스 토트백, 키체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또 지난해 프랑스 파리 아르켓 매장에서 론칭한 감도 높은 도서 큐레이션으로 구성한 ‘아파르타멘토 북샵(Apartamento Bookshop)’ 컬렉션도 이번 팝업을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한다. 아파르타멘토 팀이 선정한 음식, 예술, 그리고 일상 미학에 관한 다양한 작품을 함께 구성했다.
아울러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한다. 아르켓 SNS 채널을 팔로우한 고객은 포토부스와 아르켓 제품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미스테리 기프트 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선착순 약 200명에게 아르켓 카페에서 준비한 팝업 한정 스페셜 드링크와 쿠키도 무료로 제공한다.
팝업 캡슐 컬렉션 구매 시 아티스트 켄타로 오카와라(Kentaro Okawara)와 협업해 아르켓 토트백을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와 더불어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가을 컬렉션은 아르켓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현장 방문 고객에게는 당일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칼 요한 보거포스 아르켓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한국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성수에서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고 기대된다. 활기찬 서울의 중심은 브랜드를 소개하기에 이상적이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방문객들이 아르켓을 더욱 깊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르켓은 이번 팝업을 기점으로 국내 유통 채널 확장에 속도를 낸다. ‘29CM’ 공식 입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매장 확장을 진행하며 서울 잠실의 랜드마크 복합쇼핑몰인 ‘롯데월드몰’ 내 첫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오프라인 유통망을 한층 확대하고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