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알롱(WOOALONG), 2025 F/W 컬렉션 ‘SHIFT’ 공개
타임리스 데일리 웨어를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 우알롱(WOOALONG)이 리브랜딩과 함께 감도 높은 디자인과 실용성을 강조한 2025 FW 컬렉션 ‘SHIFT’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의 타이틀은 ‘SHIFT’로, 일상의 흐름 속에서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운동복을 입고 회의에 참석하거나, 출근복이 러닝복이 되는 경계 없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확장된 스타일을 구현했다.
우알롱은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정제되고 섬세한 베이직을 지향하며, 기존의 영 캐주얼 이미지를 넘어 오래도록 옷장에 머무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으로 나아간다. 또한 차별화된 소재와 구조적인 실루엣을 강조한 프리미엄 라인과, 후디·셔츠·가디건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에센셜 라인을 동시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소개되는 ‘울 하프 코트’는 울과 앙고라 혼방의 고급스러운 소재에 독특한 쉐입의 천연 소뿔 단추를 사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캐주얼한 무드에 피코트의 정제된 실루엣을 더해 멋스러우며, 목과 몸판의 덧장 디테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세 가지 소재를 믹스해 만든 풍성한 실루엣의 '어시매트릭 언발란스 레이어드 스커트'는 단추를 활용한 디테일로 스타일링 유연성 제공하였고, 메리노 울 혼방 소재에 비대칭의 구조적 덧장과 밑단 마감이 돋보이는 '레이어드 니트'는 '울 하프 코트'와 마찬가지로 단추를 이용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시즌 내내 활용도가 높다.
에센셜 라인에서는 고밀도의 헤비 쮸리 원단을 사용한 '레이어드 집업 후디'가 눈에 띈다. 앞판 지퍼 이중 레이어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사선으로 올라가는 앞포켓이 포인트다. 또한, 벌룬핏 스웻팬츠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로고를 뒷부분에 입체적인 볼륨 자수로 표현해 포인트를 주었으며, 특유의 볼륨감 있는 실루엣으로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일상복의 경계가 점차 희미해지는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출근과 운동, 모임과 여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접점을 찾아 완성했으며, 언제 어디서나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룩을 위한 우알롱만의 감도와 퀄리티 역시 놓치지 않았다”고 전했다.
우알롱 25FW 1차 라인업은 8월 29일부터 공식 스토어, 무신사, NUGU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9월 5일까지 신상품과 인기 상품을 최대 25% 할인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29CM에서는 9월 8일부터 15일까지 단독 발매 기획전을 열며, 9월 1일부터는 무신사 글로벌에서도 선보인다. 자세한 발매 일정과 소식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