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핑크 앰플' 메디큐브, PDRN 스킨케어 누적 판매 1500만개 돌파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5.08.28 ∙ 조회수 360
Copy Link

'그 핑크 앰플' 메디큐브, PDRN 스킨케어 누적 판매 1500만개 돌파 27-Image


틱톡이나 릴스 등 뷰티 크리에이터의 숏폼에 자주 등장하는 '핑크색 앰플'로 대표되는 '메디큐브'의 PDRN 라인이 마케팅뿐 아니라 판매 성과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PDRN 라인 론칭 약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돌파한 것.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타이드)은 연어의 DNA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뛰어난 피부 컨디션 부스팅 효과를 기반으로 미용 목적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6월 메디큐브의 신규 화장품 라인으로 ‘PDRN 라인’을 론칭했으며, 피부 탄력과 광채 개선 효과 등을 강조한 제품들로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아왔다.


PDRN 라인업 중 판매량이 가장 높은 상품은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과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다. 두 제품은 전체 PDRN 제품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누적 판매량이 400만 개에 달하는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은 피부 미백과 탄력 개선 효과로 호평을 받았는데, 특히 홈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부스터 프로’와 좋은 궁합으로 새로운 스킨케어 루틴을 선보이기도 했다.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 역시 뛰어난 밀착력과 제품 흡수력, 겔 타입의 간편한 제형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지지를 받았다. 두 제품 모두 헤일리 비버를 비롯, 카일리 제너, 켄달 제너 등 미국 유명인사들이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이 노출되며 더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시장이 누적 29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보이며 안정적인 성장을 뒷받침한 가운데, K뷰티의 흥행이 전세계로 퍼지며 해외 시장에서도 가파른 판매 상승 추이를 보였다. 특히 아마존 프라임데이 흥행을 비롯해 메디큐브의 인기가 확산 중인 미국에서는 PDRN 제품이 480만 개 이상 팔렸고, 마스크팩을 비롯한 한국산 스킨케어 제품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일본 및 중화권에서도 견조한 매출고를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증명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성과를 발판삼아 앞으로도 PDRN 스킨케어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PDRN 관련 사업을 중장기 성장 전략 중 하나로 주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PDRN 생산을 담당할 에이피알팩토리 제3캠퍼스를 공개하기도 했다. 향후 화장품 사업을 넘어 자체 생산한 PDRN을 바탕으로 한 스킨부스터 제품 등을 활용한 헬스케어 사업 진출도 준비 중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메디큐브 PDRN 스킨케어 라인은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해외 셀럽들까지 사용 인증을 보일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당사는 향후에도 PDRN 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종합 뷰티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핑크 앰플' 메디큐브, PDRN 스킨케어 누적 판매 1500만개 돌파 1913-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