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제주 자연 트레킹 '피크 하이크' 시즌2 참가자 모집
아이더(대표 정영훈)가 제주의 자연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트레킹 프로그램 '피크 하이크(PEAK HIKE)’ 시즌2를 전개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피크 하이크는 '사운드 트레킹'과 '플로깅 트레킹' 두 가지 테마로 전개한다.
사운드 트레킹은 시즌1과 동일하게 자연의 소리 중 귀로는 듣기 어려운 소리까지 청취 가능한 특수 마이크를 통해 듣고, 자연과 깊이 교감하며 걷는 행사다. 제주 생태 소리 풍경을 채집하는 사운드테크 스타트업 '사운드 벙커'와 함께 한다.
플로깅 트레킹은 제주 해안선을 따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올바른 분류법과 해양쓰레기 발생, 유입 경로에 대한 환경 이해도를 높이는 경험을 제공한다. 해양 환경 보호 활동가 그룹 '디프다 제주'와 동행한다.
이번 시즌2는 총 5기수(7~11기)로 운영하며 기수별 15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운드 트레킹을 메인으로 하는 7·9·10기는 각각 9월 13~14일(토~일), 11월 8일(토), 11월 22일(토)에, 플로깅 트레킹 중심의 8·11기는 각각 11월 1일(토), 12월 13일(토)에 진행한다.
오는 9월 13~14일에 이뤄지는 피크 하이크 시즌2 7기는 사운드 트레킹과 걸스캠프를 테마로 여성만 참여할 수 있다. 제주 자연을 품은 숙소 어라운드폴리에 머물며 수풀 소리와 나무 소리, 다양한 새들의 소리 등을 귀 기울여 들을 수 있는 영주산 야간 사운드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다. 둘째 날에는 모구리 오름 모닝 트레킹과 함께 특별한 스냅 촬영 시간을 가진다.
피크 하이크 시즌 2 7기의 참가 신청은 8월 27일(수)부터 9월 2일(화)까지 네이버 포털에 ‘아이더’를 검색 후 ‘피크 하이크’ 배너로 연결되는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7기를 제외한 8기~11기의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13일(월)부터 20일(월)까지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PHA 생분해 원단으로 제작한 아이더 친환경 티셔츠를 포함해 플로깅백, 접이식 텀블러, 로고 타월, 스티커 등 실용성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굿즈를 제공한다. 또 어라운드폴리 숙박 그리고 제주 텍사스 바비큐 전문점 ‘바비큐 공장’의 시그니쳐 디너, 국내 프리미엄 시트러스 브랜드 ‘시트리앙’ 주스와 귤 등 풍성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아이더 관계자는 "피크 하이크는 단순히 걷는 활동을 넘어 제주의 자연을 깊이 체험하고 환경 보전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특별한 경험을 통해 아웃도어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고, 걷기의 즐거움을 만끽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