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아이파크몰 ‘도파민스테이션’ 누적 방문객 100만명 돌파
HDC그룹(회장 정몽규) 계열사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 용산점의 '도파민 스테이션'이 지난 주말 기준 누적 방문객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6월 F&B와 ‘더 팝업’ 존 등 일부 공간만으로 대상으로 프리 오픈하며 첫선을 보인 후 약 50일 만에 달성한 쾌거다.
도파민스테이션은 8월 6일 그랜드 오픈한 이후 일평균 약 3만2000명의 방문객을 꾸준히 유치하며 평일 낮 시간대에도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유입 고객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 프리 오픈 당시 서울 강북권에 최초로 입점한 '부창제과', 수도권에 처음 선보인 여수 '서녹씨' 등 이색적인 F&B 브랜드와 커스텀 키보드 전문점 '스웨그키', 해리포터의 오리지널 상품을 판매하는 '마호도코로 스토어' 등이 마니아층의 '덕심(덕후의 마음)'을 자극해 오픈 첫주에만 10만명의 고객이 몰려들 정도로 주목받으며 핫플레이스의 탄생을 예고하기도 했다.
그랜드 오픈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닌텐도 전문 스토어인 ‘대원샵’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브랜드 스토어 ‘플레이숍(PlayShop)’이 입점하며 게임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모았다. 또 스퀘어에닉스 팝업존, SMG 굿즈 스토어, 코토부키야 국내 첫 공식 오프라인 매장 등이 덕질과 볼거리 천국으로 입소문 타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30년 전통 국내 과일&채소 유통 전문 기업인 ‘대향’과 아이파크몰이 공동 기획해 신선한 과일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헬시 라이프 그로서리 카페 ‘스윗 팔레트’가 첫선을 보였다. 유튜버 와인킹의 첫 오프라인 매장인 '와인킹의 와인무'를 비롯해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 종합 베이커리 형태의 이탈리아 남부 베이커리 ‘아모르 나폴리’매장은 매시간마다 입장 대기 줄을 형성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며 공간 내 대표 콘텐츠로 일찌감치 자리매김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도파민 스테이션은 상품군을 억지로 구분 짓지 않고 ‘기분 좋은’ 콘텐츠로 가득 채워진 도심 속 복합문화 공간" 이라며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체험형 놀이공간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 반드시 가봐야 하는 ‘머스트 고 플레이스(Must Go Place)’로 자리매김 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