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프렙족 증가에... 지그재그, 도시락 관련 상품 거래액 44배↑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8.18 ∙ 조회수 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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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 푸드빅세일 진행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외식 물가가 상승하는 런치 플레이션(Lunch+Inflation) 확산으로 도시락을 챙겨 다니는 2030 밀프렙족(미리 식사를 준비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대비 최대 44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한 달(7월 11일~8월 10일) ‘도시락’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0% 늘었다. 취향에 맞는 가방에 도시락을 넣어 다니는 사람들이 늘며 ‘도시락 가방’ 거래액은 전년대비 44배 이상(4321%) 크게 성장했다. 같은 기간 ‘도시락통’ 거래액은 26배 이상(2570%) 급증했으며, 무더운 날씨에 음식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보냉백’ 거래액은 79% 올랐다.


도시락을 싸면서 건강까지 챙기려는 2030세대 여성이 많아지며 식단 관리 상품 수요도 두드러졌다. 당 함량이 적은 ‘저당’ 관련 상품 거래액은 전년 대비 11배 이상(1090%) 상승했으며 ‘저당 도시락’ 거래액은 431% 늘었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그릭요거트’(329%)와 ‘샐러드’(324%) 거래액도 세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히 조리 가능한 상품도 인기다. 조리 후 급속 냉동해 만들어진 ‘주먹밥’과 ‘볶음밥’ 거래액은 각각 763%, 53% 증가했다. 식단 관리 대표 품목으로 꼽히는 ‘닭가슴살’ 거래액은 87% 증가했다.


밀프렙족 증가 영향으로 식단 관리 상품, 간편식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그재그는 오는 24일까지 '푸드빅세일'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상품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전 고객에게 참여 스토어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쿠폰팩을 제공하고, ‘허닭’, ‘비브리브’ 등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단 하루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원데이 핫딜’ 코너를 운영한다.


식사 대용이나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아임닭 크리스피 닭가슴살’은 68% 할인가에 선보이며,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이 높은 ‘작심닭 귀리현미 주먹밥’은 5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샐러드 등 다양한 푸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와 외식비 상승이 맞물리면서 지그재그 주 고객층인 2030 여성 중심으로 도시락, 푸드 상품에 대한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프로모션 등을 통해 2030세대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그재그는 2023년 12월 푸드 카테고리를 오픈했으며, 현재 45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올해(1월 1일~8월 13일) 기준 전 대비 푸드관 거래액이 211% 성장하는 등 푸드 상품 수요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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