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MZ세대 공략 강화' 몽벨,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
김현수 인턴기자 (laceup@fashionbiz.co.kr)|25.08.08 ∙ 조회수 334
Copy Link
엠비케이코퍼레이션(대표 노영찬)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학생들과 진행한 산악협력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회사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마케팅 인사이트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몽벨은 충남대 학생들에게 브랜드 분석부터 마케팅 실행안 기획까지 실무 중심의 과제를 제시했다.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은 팀을 이뤄 브랜드 포지셔닝, 타깃 소비자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온·오프라인 캠페인 아이디어 등 다양한 마케팅 플랜을 기획하고 발표했다.
몽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젊은 세대의 시선에서 바라본 몽벨의 브랜드 이미지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참신하고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은 실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몽벨은 2025년부터 브랜드 철학과 정체성을 더욱 직접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오리지널 브랜드’로서 전 제품을 직수입으로 전환했다. 이에 따라 고유의 기능성과 디자인, 헤리티지를 국내 시장에 더욱 정통성 있게 전달하면서 실제 소비층을 MZ세대로 전환하는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 전략의 일환으로 오는 8월에는 성수동 무신사 대림창고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