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미에르비죵 파리, 9월 16일 열린다... '혁신과 기술' 주제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25.08.07 ∙ 조회수 370
Copy Link

프레미에르비죵 파리, 9월 16일 열린다... '혁신과 기술' 주제  28-Image

프레미에르비죵파리 전시회 전경


세계적인 패션 박람회 '프레미에르비죵 파리(PREMIÈRE VISION PARIS)'가 오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혁신과 기술(Innovation and Technology)’을 주제로 돌아온다. 


이는 ‘장인정신(Craftsmanship)’이 주제였던 지난 2월 에디션을 보완하는 것으로, 도전과 재창조의 소용돌이 속에서 미래 솔루션을 갈망하는 패션업계에 프레미에르비죵의 입지를 재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1000개가 넘는 전시업체가 참가하며 이 중 12%가 처음 모습을 드러낸다. 프레미에르비죵의 견고한 입지와 선도적 역할을 증명하는 대목이다. 


플로랑스 루송 프레미에르비죵 이사회 의장 겸 지엘이벤트 패션부문 CEO는 “프레미에르비죵 파리가 전통의 일정으로 복귀하고 이번 에디션에 야심찬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은 브랜드와 제조업체들의 강력한 기대에 부응하려는 변화의 노력”이라며 “9월 에디션은 혁신과 기술에 초점을 두고, 뷰티 산업을 아우르며, 패션 정보와 미래 전망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업계 전반에 영감을 불어넣고 네트워킹 기회, 비전,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혁신과 책임성으로 무장한 패션의 미래를 조명하는 동시에 기회와 발전을 모색하는 100여 신규 전시업체를 맞아들이는 이번 전시회에 커다란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1000개 이상 전시업체 참가, 이 중 12% 처음 선봬


프레미에르비죵은 진정한 ‘트렌드 연구소’로서 참관객들에게 확장된 안목과 영감을 제시하기 위해 시그니처 공간을 재창조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미래전망공간(Prospective Area)’은 뷰티를 패션 사고의 중심에 두고 참관객들을 창의적 탐색의 시간으로 이끈다. 


미래전망공간은 전시장 중앙에 위치한 몰입형 체험 공간으로, 패션업계의 주요 변화를 간략히 소개하고 프레미에르 비죵의 영감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해 참관객들이 종합적인 시각에서 창의적 비전을 갖도록 유도한다. 이곳에 전시되는 샘플은 시즌의 핵심 주제를 반영하는 동시에 창조 프로세스의 중심에 있는 ‘연결(Connection)’, 즉 산업과 혁신, 재료와 아름다움, 기술과 감성의 연결에 초점을 맞춘다.


이와 함께 패션의 새로운 초석 '혁신과 기술'이 주목된다. 프레미에르비죵은 무대 중심에 ‘혁신과 기술’이 등장하는 이유이며, 향후 모든 9월 에디션은 이러한 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인공지능, 데이터, 디지털화, 순환경제, 스마트 소재, 최적화된 생산 등을 소개하며 참관객들의 생각을 자극하고, 동시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가시적이고 실행가능한 수단을 제시한다.


프레미에르 비죵이 선보이는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 독점 파트너십, 더욱 확장된 스마트 크리에이션(Smart Creation) 섹션을 통해 참관객들은 혁신과 변화의 교차점에서 미래를 예측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영감을 얻고, 창의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프레미에르비죵 파리, 9월 16일 열린다... '혁신과 기술' 주제  3743-Image


클로버추얼패션 참가, 3D 시뮬레이션 솔루션 경험 공간


3D 패션 생태계의 핵심 기업인 클로 버추얼패션(CLO Virtual Fashion, 이하 CLO)이 최초로 프레미에르비죵 파리에 참가, 독자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 주변에 250㎡ 규모의 특별 체험공간을 마련해 디지털화, 에코 디자인, 3D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선보이며 이번 전시회의 테마인 ‘혁신과 기술’을 집중 조명하고 패션의 미래를 제시한다.


CLO의 무역박람회 참가는 드문 일로, 이번 행사에는 CLO의 프랑스 및 해외 팀 직원들이 상주하며 참관객과 직접 소통하면서 몰입형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프레미에르비죵 파리에서는 ‘혁신, 기술, 패션 비즈니스(Innovation, Technology, and Fashion Business)’를 주제로 별도의 토크 스테이지와 2회의 간이발표 스테이지(Pitch Stage)가 마련되어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콘텐츠를 보강한다. 업계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전시회 주제를 네 가지 관점에서 조명하여 시장 니즈에 대한 심도 있는 통찰을 제시한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