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브랜드 ‘컨텐트먼트’ 기능성+미학 결합한 S/S 컬렉션 선봬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5.08.07 ∙ 조회수 349
Copy Link

러닝 브랜드 ‘컨텐트먼트’ 기능성+미학 결합한 S/S 컬렉션 선봬  27-Image


파운데이션23(대표 김양민)에서 전개하는 러닝 브랜드 ‘컨텐트먼트(contentment)’가 2025 S/S 시즌을 맞아 예술적 감성과 러닝 퍼포먼스를 결합한 신규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컨텐트먼트는 ‘달리는 마음, 예술로 채우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2023년 론칭한 러닝 브랜드다.


러닝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일상의 예술적 표현으로 바라보며 ‘스테이 액티비(Stay Active)'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미학과 기능성이 조화를 이루는 러닝 제품을 선보여왔다. 이번 컬렉션은 이러한 브랜드 정신을 계승해 러닝은 물론 걷기, 하이킹, 트레일 러닝 등 다양한 액티비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각기 다른 소재 조합을 통해 러너들의 다양한 퍼포먼스 요구와 착용감 선호도를 충족시킨다는 점이다. 기능성 폴리에스터 제품은 빠른 흡습속건과 우수한 통기성을, 코튼 혼방 제품은 부드러운 착용감과 적절한 수분 관리 기능을 제공해 각각의 러닝 스타일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러닝 브랜드 ‘컨텐트먼트’ 기능성+미학 결합한 S/S 컬렉션 선봬  939-Image


'스트라이프 보더 티(Stripe Border Tee)'는 75% 폴리에스터와 25% 스판덱스의 고성능 블렌딩으로 제작해 탁월한 신축성과 활동성을 제공한다. 4-way 스트레치 기능으로 러닝 시 모든 방향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하며 스트라이프 보더 디테일이 시각적 리듬감을 연출해 러닝 중 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한다.


'링거 티(Ringer Tee)'는 겉면 70% 프리미엄 코튼, 안감 30% 폴리에스터의 이중 구조로 부드러운 착용감과 빠른 수분 배출을 동시에 구현했다. 특히 1마일을 최초로 4분 안에 돌파한 전설적인 러너 로저 베니스터의 역사적 순간을 담은 아티스틱 프린팅이 러닝에 대한 열정과 도전 정신을 시각화한다.


'베이직 로고 티(Basic Logo Tee)'는 100% 고밀도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작한 퍼포먼스 특화 아이템으로 컨텐트먼트의 시그니처 로고를 미니멀하게 적용했다. 러닝과 인터벌 트레이닝에 최적화돼 있으며 우수한 통기성으로 체온 조절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러닝 브랜드 ‘컨텐트먼트’ 기능성+미학 결합한 S/S 컬렉션 선봬  1869-Image


'닷 로고 티(Dot Logo Tee)'는 링거 티와 동일한 하이브리드 소재 조합으로 제작했으며 기하학적 도트 패턴이 러닝의 리듬감을 추상적으로 표현한다. 모든 제품은 러닝에 최적화된 애슬레틱 핏을 적용해 체형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면서도 역동적인 실루엣을 연출한다.


이번 컬렉션과 함께 선보이는 '러닝 키트 백'은 러닝 전후의 짐 보관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도 어울리는 다재다능한 아이템이다. 컨텐트먼트의 시그니처 로고를 포인트로 적용한 이 가방은 숄더와 크로스백 두 가지 방식으로 연출할 수 있는 투웨이 스타일로 러닝 외 다양한 활동에 적합하다. 


넉넉한 수납력과 내부 안주머니, D링 디테일 등 실용적인 요소를 갖췄으며 스트랩 길이 조절이 가능해 체형과 스타일에 따라 유연한 연출이 가능하다. 친환경 리사이클 나일론 원단을 사용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러닝 브랜드 ‘컨텐트먼트’ 기능성+미학 결합한 S/S 컬렉션 선봬  2682-Image


이번 컬렉션은 러닝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순간들과 기하학적 패턴에서 영감을 받았다. 로저 베니스터의 역사적 기록은 한계 돌파에 대한 의지를, 스트라이프와 도트 패턴은 움직임의 리듬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컨텐트먼트 관계자는 "2025 S/S 컬렉션은 브랜드 철학인 ‘러닝과 일상의 예술적 연결’을 가장 잘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고기능성 소재를 바탕으로 브랜드 특유의 아티스틱 감성과 러닝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균형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최근 컨텐트먼트는 퍼포먼스와 아티스틱한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러너들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및 러닝 세션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이번 컬렉션 또한 이러한 방향성의 연장선에서 기획된 것으로 러너들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제품을 선보인다. 컨텐트먼트 2025 S/S 컬렉션은 컨텐트먼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주요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 29cm, EQL 등에서도 판매한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