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 오픈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5.08.07 ∙ 조회수 515
Copy Link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 오픈  27-Image


롯데쇼핑(대표 김상현 강성현 정준호)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아웃도어 쇼핑의 성지로 발돋움한다. 8월 8일 아웃도어 업계를 선도하는 4대 브랜드와의 전략적 협업으로 선보이는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가 완성된다.


기흥점은 지난 5월 ‘디스커버리 라이프스타일 스튜디오', 7월 ‘노스페이스 메가플러스'를 이미 오픈했다. 8월 7일(오늘)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 8월 8일(내일) ‘내셔널지오그래픽 LAB’을 연이어 오픈하면서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의 모든 라인업이 갖춰질 예정이다. 브랜드마다 새로운 명칭과 차별화된 매장 구성으로 아웃도어 마니아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과거 등산에 국한됐던 아웃도어 시장은 이제 캠핑, 트레킹, 트레일러닝 등 다양한 활동으로 저변을 넓히며 점차 확장하고 있다. 단순 기능성 의류를 넘어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스타일로 진화하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추세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 오픈  955-Image


실제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최근 5년간 아울렛을 포함한 롯데백화점 전체 아웃도어 상품군은 연평균 10% 가량 성장했으며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연평균 15% 이상 고성장했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부피가 크고 종류가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넓은 매장에서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기흥점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는 교외형 아울렛의 넓은 면적을 적극 활용해 압도적인 규모로 매장을 구성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매장보다 최대 2배 이상 면적을 확대해 4개 매장의 면적만 해도 총 1600㎡(약 500평)에 달한다. 이미 오픈한 디스커버리와 노스페이스는 오픈 이후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와 내셔널지오그래픽 LAB까지 오픈하면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는 유통사 최대 규모인 330㎡(100평) 규모로 스노우피크 최초의 메가 플래그십 스토어다. 어패럴, 캠핑 용품 등 전 품목을 한자리에서 판매하며 오픈을 기념해 최대 70% 할인된 특가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체 매장의 50%를 직접 체험이 가능한 캠핑존으로 구성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되는 코인으로 사은품을 직접 선택하고 수령할 수 있는 사은품 자판기를 운영하는 등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이 외에도 매장 내 고객 휴게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조성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 오픈  2150-Image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


내셔널지오그래픽 LAB 매장은 '탐험가의 연구실'을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스토리 있는 쇼핑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어번조닝, 우먼조닝, NRN조닝(자연으로 돌아가자는 콘셉트를 담아 선보이는 컬렉션 라인) 등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모든 라인을 선보이며 아울렛 최초로 정상 제품 라인도 다양하게 전개한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기흥점 단독으로 최대 80% 할인된 상품으로 균일가 존을 구성해 2·3·5만원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10만원 이상 구매시 백팩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길선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장은 “아웃도어 트렌드는 러닝, 캠핑 등 야외 활동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들도 이에 맞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흥점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몰입을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아웃도어 뉴 콘셉트 스토어’ 오픈  3180-Image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