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구매량 25%↑' 지그재그, 여름방학 시즌 인기템 1위는?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8.07 ∙ 조회수 417
Copy Link

'10대 구매량 25%↑' 지그재그, 여름방학 시즌 인기템 1위는? 27-Image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여름방학 시즌에 돌입한 최근 2주(7월 21일~8월 3일)간 10대 고객의 구매 건수가 전월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은 10대 고객의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로, 지그재그에서도 Z세대(1995~2009년생)과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를 아우르는 잘파 세대의 패션, 뷰티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하고 있다. 최근 2주 동안 지그재그에서 상품을 구매한 10대 고객 수는 전월 대비 22%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 수가 증가하면서 같은 기간 10대 고객 거래액도 전월 동기 대비 15% 상승했다.


최근 2주 간 1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1위에는 ▲어바웃톤 블러 파우더 팩트가 올랐다. 같은 기간 ‘어바웃톤’ 브랜드 검색량도 전년대비 113% 급증했다. 이 밖에도 ▲삐아 오버 글레이즈 ▲어바웃톤 스킨 레이어 핏 파운데이션 ▲릴리바이레드 러브빔 치크밤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지그재그 전 카테고리를 통틀어 해당 상품들의 판매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블러셔(205%), 립틴트(30%), 아이섀도우(730%) 등 10대의 뷰티 키워드 검색량도 전년대비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다음으로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온라인 쇼핑몰 상품이 10대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여름옷은 용돈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1~2만 원대 상품이 주목받았다. 10대 사이에서는 ▲블랙업 스탠다드 유넥 반팔티가 판매 1위에 올랐으며, 검색량도 전년대비 464% 급증했다. 이미 25만장 이상 판매되며 리뷰가 3만5000개 이상 쌓였을 정도의 인기 아이템인데, 10대들도 학원이나 또래 모임에서 활용하기 좋아 여름방학 시즌 더욱 인기를 얻었다.


뷰티 이어 '블랙업·스파오 인기'... 물놀이 특가 행사도


이어 쇼핑몰 ‘런츠’의 ▲포켓 바지가 10대 구매 순위 2위로 조사됐다. 뒷주머니에 스터드 장식이 들어간 오버핏 바지로, 요즘 10대들이 즐겨 입는 Y2K(190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한 복고) 감성에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베이델리 3부 반바지 ▲나이니 베이직 민소매도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브랜드 패션에선 ▲스파오 서머 카디건 ▲스파오 크롭 슬림 반팔티 ▲스파오 카고 와이드 팬츠가 나란히 1위부터 3위까지 오르는 등 SPA 브랜드 ‘스파오’가 큰 호응을 얻었다. 같은 기간 10대들의 스파오 검색이 늘어나면서 해당 브랜드의 카디건 검색량은 전년대비 1050%, 잠옷과 반바지 검색량은 각각 55%, 68% 늘었다.


디지털 액세서리도 인기다. 라이프 카테고리에서는 '모란카노코리아'의 ▲맥세이프 카드 포켓 ▲도킹 보조배터리가 나란히 1, 2위로 조사됐다. 수능이 약 10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모트모트 텐미닛 플래너 100D도 3위에 올랐다.


10대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지그재그는 오는 10일까지 '블랙업'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블랙업 상품 최대 70% 할인에 기획전 전 상품 무료배송, 최대 20% 쿠폰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스윔웨어부터 물놀이 관련 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물놀이템 특가도 이달 17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기술과 빠른 배송 등 지그재그의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10대 고객 유입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라며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이들의 패션, 뷰티, 라이프 구매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해당 연령대 고객 수요에 맞춘 상품을 더욱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