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부터 취업교육까지 ‘롯데장학재단’ 전국 취준생 밀착 지원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5.08.06 ∙ 조회수 347
Copy Link

장학금부터 취업교육까지 ‘롯데장학재단’ 전국 취준생 밀착 지원  27-Image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가운데)이 장학생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8월 5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리테일아카데미에서 ‘신격호 롯데 취업준비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언론∙미디어 및 이공계 분야 취업준비생 300명에게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취업준비생들에게는 1인당 100만원의 생활비성 장학금을 지급한다. 다양한 직무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 각자가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알아가고 전문성을 함양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은 총 4일 동안 진행하며 언론∙미디어 및 이공계 분야 직무의 전문가를 초청한 ‘취업 특강’, 현장 업무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선배와의 대화’ 등 강의형 교육과 방송 스튜디오 및 롯데중앙연구소 내 연구 단지를 직접 둘러볼 수 있는 일일 ‘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한다.


지난 2019년 유통업계 취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시작해 올해로 7기를 맞은 신격호 롯데 취업준비생 장학금은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고루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매년 지원하는 대상자들의 희망 직무 범위를 다르게 설정하고 있다. 이에 재단은 지난해부터 지원을 시작한 언론∙미디어 분야에 더해 이공계 분야 취업준비생까지 장학금 지원 범위의 폭을 넓혔으며 전국 4년제 대학 정규과정 5학기 이상 수료(예정)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했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 300명의 지역별 현황(학교 기준)을 살펴보면 △서울 159명 △경기 24명 △인천 27명 △강원 2명 △경북 12명 △경남 8명 △대구 4명 △부산 11명 △울산 4명 △충남 21명 △충북 10명 △전북 6명 △전남 11명 △제주 1명이다.


특히 올해는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위탁가정, 다문화가정 등 경제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배려대상자 계층에 한해 장학생을 모집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및 7기 장학생 약 300명이 참석했다. 장 이사장은 "저희 재단이 취업준비생을 지원하기 시작한 것이 올해로 벌써 7년째"라며 "올해는 이공계 분야가 나라 발전과 경제 성장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 새롭게 지원을 결정했다. 여러분들의 미래를 위해 재단의 모든 구성원이 열성을 다하고 있으니 이번 프로그램이 끝난 후 다음 기수를 위한 피드백도 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신격호 롯데 취업준비생 장학금에는 1000명이 넘는 취업준비생들이 지원하며 3.4: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롯데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며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육성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장학금부터 취업교육까지 ‘롯데장학재단’ 전국 취준생 밀착 지원  2520-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